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유상철, 췌장암 4기 진단에도 “남은 2경기에 사활 걸겠다” [공식]

건강 이상설이 돌았던 유상철 인천유나이티드 감독이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19일 인천유나이티드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유상철 감독의 투병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유상철 감독이 직접 팬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게재했다.

 

유상철 감독의 건강 이상설은 지난달 19일 성남 FC전 이후 돌기 시작했다. 당시 인천이 극적인 승리를 거둔 후 선수들은 물론이고 이천수 전력강화실장도 그라운드에서 눈물을 보였다. 마찬가지로 유상철 감독 역시 울컥하는 모습을 보인 것.

귀한 승점을 얻은 경기이기는 했으나 선수와 구단관계자들의 반응, 그리고 유난히 수척했던 유상철 감독의 인상으로 인해 건강 이상설로까지 이어졌다. 하지만 지금까지 뚜렷한 공식 입장을 없었다.

유상철 감독은 같은 달 20일 입원, 24일 퇴원해 팀으로 복귀했으나 결국 췌장암 진단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구단의 차원을 떠나 2002년 월드컵 신화의 주역이기도 했던 유상철 감독의 췌장암 진단에 축구팬들이 모두 간절하게 쾌유를 기원하고 있다.

 

아래는 유상철 감독의 편지 전문이다.

사랑하는 인천 팬 여러분, 한국 축구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축구 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천유나이티드 감독 유상철입니다.

먼저, 항상 저희 인천유나이티드를 아껴주시고 선수들에게 크나큰 성원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 올립니다.

제가 이렇게 팬 여러분께 인사를 올리게 된 이유는, 여러 말과 소문이 무성한 저의 건강 상태에 대해 이제는 제가 직접 팬 여러분께 말씀을 드려야겠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난 10월 중순경 몸에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이상 징후가 발생하였고, 곧바로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 췌장암 4기라는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분명 저에게 있어 받아들이기 힘든 진단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를 받아들여야만 했습니다. 저 때문에 선수들과 팀에게 피해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처음 이곳 인천의 감독으로 부임할 때 저는 인천 팬 여러분께 ‘반드시 K리그 1 무대에 잔류하겠다’라는 약속을 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성남원정을 마치고 병원으로 향하기 전 선수들에게 ‘빨리 치료를 마치고서 그라운드에 다시 돌아오겠다’라는 약속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 저는 1차 치료를 마치고 다시 그라운드에 돌아와 선수들에게 ‘나는 약속을 지켰다’고 말했습니다. 병원에 있으면서 역시 현장에 있을 때가 가장 좋았다는 걸 느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계속해서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제가 맡은 바 임무를 다함과 동시에 우리 선수들, 스태프들과 함께 그라운드 안에서 어울리며 저 자신도 긍정의 힘을 받고자 합니다.

그리고 팬 여러분과 했던 약속을 지키고자 합니다. 남은 2경기에 사활을 걸어 팬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감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축구인으로서의 자존심을 걸고 우리 인천의 올 시즌 K리그 1 잔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팬 여러분께서 끝까지 우리 인천을 믿고 응원해주시듯이 저 또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또 버티겠습니다. ‘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으로 병마와 싸워 이겨내겠습니다.

저를 걱정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만 인사말을 줄이겠습니다. 팬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천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 드림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리큅, 식품건조기 3각편대 출격...싱글족부터 다인가구 '취향저격' icon서독제2019 예매 오픈 D-1, '관객 취향저격' 프로그램위원회 추천작 15 icon英 가디언 '이달의 앨범' 선정 아티스트 박지하, 신개념 국악콘서트 개최 icon소방 공무원, 47년만에 국가직 일원화…내년 4월부터 시행 icon‘제보자들’ 폭력사태로 번진 층간소음, 원수지간이 된 이웃주민 icon'막나가쇼' 이경규X김구라X허재, 3인3色 티저영상 공개...26일 첫방송 iconKT 5시 핫딜, 에어팟 프로 공짜 선물...이벤트 참여 방법은? icon[S노트] 나영석 PD, 2020년 tvN 미리보기? 달나라→케냐 기린호텔까지 icon벤투호, '세계 최강' 브라질 상대...잃을 게 없는 한판 승부 icon손상규-윤나무, '살아있는 자를 수선하기' 생과 죽음의 온도차 icon'가시나무' 애절 아이콘 조성모, '리멤버 1989' 뉴트로 공연 icon연말 파티 메이크업 완성...스틸라,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icon'두바이컵' 김학범호, 오늘(19일) UAE와 마지막 경기...대회 '무패' 노린다 icon[3PICK 리뷰] '나를 찾아줘‘, 이영애가 호소한다 "당신의 무관심에게" icon'바른폰 전국민중고폰', 토스 행운퀴즈 출제...제값 받는 방법은? icon감성파 주방가전 레꼴뜨, 블렌더 ‘리코’ 출시 이벤트 icon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최대 77% 랜덤 쿠폰 지급...퀴즈 정답은? icon[이번주 개봉작] '겨울왕국2' 극장가 공습, 韓영화 흥행 제동? icon‘국민과의 대화’ 문재인 “민식이법, 국회와 협력해 법안통과 노력하겠다” icon문재인 대통령 “중장기적인 설계 필요…재정 감당할 수 있어야” [국민과의 대화] icon문재인 대통령 “공수처, 검찰 제어할 수 있는 장치로 효과적” [국민과의 대화] icon문재인 “부동산 정책, 신혼부부-청년주거 공급 늘리는 것도 중요” icon문재인 “지소미아 종료, 日 원인제공…우리로서는 당연한 도리” icon‘비스’ 클릭비 유호석, 김상혁 “누나들 만나러 갔다” 폭로에 진땀 icon클릭비, 여성팬 “괜찮아 결혼해” 진심어린 응원에 뭉클 icon하승진, 누나 하승주 요리에 “시장 음식으로 배채워라” 불신 icon하승진 누나 하은주, 요리솜씨 전국구 소문? 父 “시집가야 되는데…” icon'아내의맛' 하승진, 기타 연주에 김용명 “우쿨렐레인 줄 알았다” 웃음 icon'부상' 네이마르, 브라질 A매치 엔트리 제외…히샬리송-쿠티뉴 등 출전 icon함소원, 나이 때문에 둘째 걱정? 한의사 “몸 따뜻하게 해줘라” icon김빈우 남편 전용진, 연년생 자녀 질투심에 ‘안절부절’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