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2019 히트메이커스'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한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미국 유명 대중잡지 버라이어티는 1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 수상자를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부문의 히트메이커 수상자로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방탄소년단의 수상 관련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가장 큰 규모의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여러 싱글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관왕을 시작으로, 6월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글로벌 페놈(Global Phenom)’, 8월 ‘틴 초이스 어워드’에서 '초이스 컬래버레이션(Choice Collaboration)', '초이스 서머 투어(Choice Summer Tour)', '초이스 인터내셔널 아티스트(Choice International Artist)', '초이스 팬덤(Choice Fandom)' 4관왕,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2관왕을 수상했다.

또 11월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라이브(Best Live)’, ‘비기스트 팬(Biggest Fans)’ 3관왕을 추가해 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쓸며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히트메이커스’는 2017년부터 매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데 기여하고 높은 성과를 기록한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퍼블리셔, 경영자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시상식은 12월 7일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