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NS 등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는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이런 소비자층의 ‘취향저격’을 위해 최근 식음료 및 유통업계 브랜드들은 이색 콜라보 마케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커피전문점과 인기 캐릭터, 의류 브랜드와 영화 콘텐츠 등 조합도 다양하다. 각 브랜드만의 독자성은 유지하되 색다른 감성과 비주얼로 SNS상에서 이목을 집중 시켜 보다 빠르게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고 있는 것.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올 가을 시즌에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 과 손잡고, ‘시즌 음료3종’과 ‘피규어 스텐컵 7종’을 출시했다. 또, 연말시즌에는 BT21 캐릭터가 디자인된 '2020 데일리키트’도 야심 차게 선보였다. 지난 9월 말 ‘BT21’과 협업해 선보인 ‘시즌 음료 3종’은 나이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논커피(Non coffee)로 기획됐다. ‘BT21 캐릭터 피규어 스텐컵’은 캐릭터 별 개성과 고유의 특색을 반영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게 컬렉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2080 뉴사이닝화이트치약’을 선보였다.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은 대한민국 대표 치약 브랜드 ‘2080’과 밀가루 브랜드 ‘곰표’가 만나 콜라보 한 치약이다.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에 곰표의 밀가루 패키지 및 마스코트 ‘북극곰’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놔 밀가루같이 하얗고 깨끗한 치아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랜드월드의 ‘스파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영화 해리포터와 협업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스파오 X 해리포터 겨울 에디션'에는 기존 인기 아이템인 기숙사 스웨터 외에도 새로운 13종의 아이템이 추가됐다. '스파오 X 해리포터 겨울 에디션'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무신사에서 판매 중이며, 전국 스파오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