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필 무렵'의 OST 스페셜 앨범이 발매된다.

사진=팬엔터테인먼트, 모스트콘텐츠 제공

올해 하반기 최고의 드라마로 떠오른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OST 스페셜 앨범이 21일 오후 12시에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드라마에 딱 맞는 가사로 OST의 첫 스타트를 알린 존박의 ‘이상한 사람’, 사랑 앞에 루저가 되는 남자의 감정을 표현한 오왠의 ‘Loser’,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커플의 설렘을 느끼게 해주는 모트X용주의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동백(공효진)이의 행복을 바라는 용식(강하늘)이의 고백을 담은 임한별의 ‘꽃처럼 예쁜 그대’, 사랑에 대해 조심스럽게 용기를 내보려 하는 동백이의 마음을 대변한 소유의 ‘괜찮나요’가 수록돼 있다.

이어 당신을 만나 지금 이 순간은 주인공이 된 것처럼 지금 이 순간의 행복함을 전한 펀치의 ‘영화 속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주인공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던 김나영의 ‘그 무렵’, 추운 겨울에 따스한 감동을 전해준 김필의 ‘겨울이 오면’, 힘든 날을 보내온 동백이의 마음을 이야기한 헤이즈의 ‘운명이 내게 말해요’, 따뜻한 위로로 감동을 전해준 가은의 ‘I'll Be With You’, 그리고 김연지의 ‘내 맘(Mom)’까지 총 11곡의 가창곡들과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하며 드라마의 감동을 그대로 전해준 트랙 28곡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팬엔터테인먼트, 모스트콘텐츠 제공

‘동백꽃 필 무렵’의 음악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미스티’등 수많은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지며 OST 흥행은 물론 드라마와 딱 맞는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감독 개미가 진두지휘했으며, 이번 ‘동백꽃 필 무렵’에서도 고품격 음악들로 극의 분위기를 극대화해 대중들에게 찬사를 받으며 웰메이드 OST를 완성했다.

15일부터 동백꽃 필 무렵 OST 스페셜 앨범 예약 판매가 시작됐으며 정식 판매는 21부터 시작된다. 이번 앨범엔 음악 뿐만 아니라 ‘동백꽃 필 무렵 액자(포스트카드 11종)’와 ‘일러스트 엽서(6종 중 2종)’ ‘포스터(2종 중 1)’가 구성품으로 포함돼 드라마의 감동을 더욱 오롯하게 간직할 수 있는 선물이 될 예정이다.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21일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많은 사랑을 준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27일과 28일 스페셜 방송이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 OST 스페셜 앨범은 21일 오후 12시에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