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여행자의 종착지 인도, 타지마할 말고도 갈 데가 많다! 관광명소 PICK5

끝없는 자유로움으로 여행의 종착지라고 불리는 곳. 영화 ‘김종욱 찾기’에서 임수정이 첫사랑을 만났던 바로 그 곳. 옛스러움과 멋스러움의 공존으로 신비로움이 느껴지는 곳. 바로 인도다.

속세를 벗어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고 싶을 때 인도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패키지 직판 여행사 자유투어가 추천한 인도에서 꼭 봐야 할 필수 관광 명소 BEST 5를 소개한다.

 

■ 인도의 과거이자 현재와 미래, 델리

사진=델리 꾸뜹미나르/자유투어 제공

인도의 수도로 올드 델리와 뉴 델리 지역으로 나뉜다. 인도의 과거이자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주면서도 각각 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인도에서 가장 큰 첨탑인 꾸뜹미나르와 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던 인도 군인들을 추모하기 위한 탑인 ‘인디아 게이트(India gate)가 있다. 인도 특유의 정취와 유적들을 보고 싶다면 델리를 꼭 방문해보자.

 

■ 핑크시티, 자이푸르

구시가지를 채우고 있는 분홍색 건물들로 인해 핑크시티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자이푸르는 라자스탄의 주도이다. 인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궁전으로 손꼽히는 암베르 성과 953개의 분홍빛 벌집 모양 창문이 독특한 하와 마할 등을 볼 수 있다. 자이푸르에 방문한다면 위 두 개의 명소는 꼭 방문해보자.

 

■ 무굴 제국 최고의 건축, 아그라

사진=아그라의 타지마할/자유투어 제공

인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 ‘타지마할’을 빼놓을 수 없다. 이 타지마할은 중세 인도를 부분 통일한 무굴 제국의 수도 아그라에 위치하고 있다. 외부는 대리석, 내부는 곳곳에서 가져온 보석들로 가득하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곳으로 인도를 여행한다면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다. 또한, 은색 사암으로 성벽을 쌓은 아그라 성도 빼놓을 수 없다. 아그라 성 테라스에서는 타지마할이 보인다. 타지마할과 마찬가지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 힌두교의 성지, 바라나시

바라나시는 인도 힌두문화의 성지이자 가장 인도다운 곳이다. 그 중에서도 갠지스강은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데 예로부터 갠지스강의 물로 목욕을 하면 묵은 때와 죄를 씻을 수 있다고 전해져 온다. 인도에서 가장 성스러운 곳으로 바라나시의 갠지스 강은 연간 100만 명 이상의 순례자가 찾아온다고 한다.

 

■ 인도 영화와 문화의 중심지, 뭄바이

사진=뭄바이 게이트/자유투어 제공

뭄바이는 인도 상업 중심지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영화를 제작하는 영화 산업의 본고장이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곳으로 관광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뭄바이의 대표적인 명소들로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붐비는 역사인 차뜨라비띠 시와지 역과 뭄바이의 랜드마크인 뭄바이 게이트가 있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손담비, ‘동백꽃 필 무렵’ 향미 무한애정 “커다란 관문 잘 넘었다” [화보] icon'윤희에게', 프로덕션 비하인드 #연기묘 #만월 #캐스팅...미공개 스틸 공개 icon아스트로·마마무·제시·에릭남, 오늘(21일) '컬투쇼' 수험생 특집 출격 icon박정복-강상준, 어머시브 공연 ’위대안개츠비’ 개츠비役 캐스팅 icon'배가본드' 배수지 머그샷 촬영, 죄명 '범죄수익 은닉' 대반전 예고? icon롯데 꼬깔콘, 트렌드 래퍼 매드클라운 모델 발탁 icon'아내를 죽였다' 이시언, '혼란-불안-분노' 극과극 감정...3단 변화 스틸 공개 icon텀블러에 유니크한 패션 입히다...락앤락XGPD, 한정판 2종 선봬 icon비비와이비, '장나라 가방'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최대 40% OFF icon헨리 카빌 '위쳐', 괴물사냥꾼 대서사시 시작...스틸 공개 icon'나를 찾아줘', 관객 취향저격 관람포인트 #웰메이드스릴러 #열연 #메시지 icon‘검사내전’ 이성재, 이선균-정려원 이끄는 부장검사…베테랑 포스 icon'스포트라이트' 세월호 응급헬기 대신 배 이송 故임경빈군 어머니 심경호소 iconTRCNG 8인 부모 "거짓 주장·루머 유감...법적대응 계획" (공식) icon‘슬로우 단잠키트 300원’ 초특가 프로모션, 오늘(21일)부터 단 이틀 icon감찰무마 의혹 유재수, ‘뇌물수수 혐의’ 피의자 신분 소환조사 icon무리뉴, 토트넘 첫 훈련 지휘...손흥민 함박웃음 포착 icon'녹차의 중력', 평론가 정성일의 임권택 탐구...11월 28일 개봉 icon조국, 첫 소환 일주일만에 2차 조사…진술거부 유지할 듯 icon‘편스토랑’ 이경규 마장면 이을 신상메뉴는?…이영자 ‘타짜’ 패러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