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스포트라이트' 세월호 응급헬기 대신 배 이송 故임경빈군 어머니 심경호소

세월호와 함께 가라앉았던 ‘그날의 진실’이 일부 수면 위로 떠오른다. 

21일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세월호 참사 당시 부실구조 의혹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해경의 구조 및 수색 작업에 대한 진실을 파헤친다.

사진=JTBC

최근 사회적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사참위)의 고(故) 임경빈 군에 대한 발표로 ‘구조 지연’ 의혹이 불거졌다. 고 임경빈 군은 구조 당시 맥박이 있는 상태로 응급조치를 받았지만 헬기가 아닌 배로 4시간 41분 동안 이송돼 병원에 도착했고 결국 숨졌다는 사실이 최근에야 밝혀졌다. 심지어 해경 헬기에는 해경청장이 타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충격을 더했다.

또 사고 당시 건네받은 ‘사체검안서’에는 발견 장소가 두 곳, 오후 6시 36분과 밤 10시 10분이라는 두 개의 사망 시간이 적혀 있었다. 어떻게 된 일일까?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고 임경빈 군의 어머니 전인숙씨를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전인숙씨는 사고 당일 싸늘한 시신으로 돌아온 아들을 목포의 한 병원에서 맞이했던 순간을 어렵게 회상하며 절박한 심경을 호소했다.

한편, 제작진에게 397쪽 분량의 조사 기록이 도착했다. 바로 세월호 첫 번째 희생자 고 정차웅 군의 어머니가 보내온 서류와 영상이다. 차웅 군을 발견한 이후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했던 항해사의 진술에 따르면 CPR 이후 미세하게 띄는 맥을 느꼈다고 한다. 그렇다면 헬기 이송 과정에서 문제는 없었던 것일까? 이에 대해 응급의학과 전문의에게 의견을 묻고 구조에 관한 문제점들을 알아본다. 또한 해경의 구조 및 수색 작업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당시 해경 관계자였던 이들을 추적해본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세월X 해경구조의 비밀 편은 11월 21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검사내전’ 이성재, 이선균-정려원 이끄는 부장검사…베테랑 포스 icon'나를 찾아줘', 관객 취향저격 관람포인트 #웰메이드스릴러 #열연 #메시지 icon삼광글라스, 글라스락 공식몰 ‘블랙프라이데이’...최대 80% 할인 icon손담비, ‘동백꽃 필 무렵’ 향미 무한애정 “커다란 관문 잘 넘었다” [화보] icon'윤희에게', 프로덕션 비하인드 #연기묘 #만월 #캐스팅...미공개 스틸 공개 icon여행자의 종착지 인도, 타지마할 말고도 갈 데가 많다! 관광명소 PICK5 icon아스트로·마마무·제시·에릭남, 오늘(21일) '컬투쇼' 수험생 특집 출격 icon박정복-강상준, 어머시브 공연 ’위대안개츠비’ 개츠비役 캐스팅 icon'배가본드' 배수지 머그샷 촬영, 죄명 '범죄수익 은닉' 대반전 예고? icon비비와이비, '장나라 가방'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최대 40% OFF iconTRCNG 8인 부모 "거짓 주장·루머 유감...법적대응 계획" (공식) icon‘슬로우 단잠키트 300원’ 초특가 프로모션, 오늘(21일)부터 단 이틀 icon감찰무마 의혹 유재수, ‘뇌물수수 혐의’ 피의자 신분 소환조사 icon무리뉴, 토트넘 첫 훈련 지휘...손흥민 함박웃음 포착 iconNCT DREAM,美보이그룹 프리티머치와 특급 글로벌 컬래버 icon'녹차의 중력', 평론가 정성일의 임권택 탐구...11월 28일 개봉 icon황혼의 老맨스,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개막 D-1 icon조국, 첫 소환 일주일만에 2차 조사…진술거부 유지할 듯 icon지성준·김주현-장시환·김현우, 한화·롯데 2대2 트레이드...양팀 약점 해결 icon‘편스토랑’ 이경규 마장면 이을 신상메뉴는?…이영자 ‘타짜’ 패러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