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만 되면 울리던 구세군 종소리도 이젠 뜸해졌다. 바쁜 일상 속에 우리의 주변을 둘러볼 순간도 부족하지만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올 연말 따뜻함을 전하는 기업들이 있다. 사랑의 마음으로 이웃을 살핀 기업들의 봉사활동을 알아본다.

# 한샘 – 사랑의 열매 & 소방관과 함께하는 연말 나눔활동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연말을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며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한샘은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5일 진행된 협약식은 한샘의 주요 사업장 소재지는 물론 전국의 소외계층을 좀 더 체계적으로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샘은 연간 5억원 규모의 성금을 경기사랑의열매에 전달하고, 이 성금은 한부모가정을 비롯한 전국 취약계층의 자립지원 사업 및 의료비·생계비 지원 등에 쓰여질 예정이다. 한샘은 앞서 지난 10월 여성가족부 주최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을 통한 한부모가족 후원을 시작으로 연말 나눔활동에 나섰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물론 여성가족부와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500개의 차렵이불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소방청과 함께 각 지역별 소방본부 및 동우회를 통해 순직 소방관 가족을 위한 차렵이불 총 650세트를 기부했다. 최근에는 (사)다원문화복지재단을 비롯해, 한부모가족을 위한 행사인 ’한부모가정 힐링페스티벌’에도 잇따라 차렵이불세트를 전달하며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어 11월 마지막 주에 이어질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까지 다양한 행사를 통해 모두 1800여개의 차렵이불을 소방관들과 한부모가족, 저소득층에 전달하며 나눔의 온기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자리도 마련됐다. 12월 4일에는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마포주민과 함께하는 KBS교향악단 초청 사랑나눔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연말을 보내고 지역사회 문화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 쿠쿠 – 강동 지역 소외계층에 전기압력밭솥 지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20일 서울시 강동구청을 방문해 강동지역 소외계층 300세대에 전기압력밥솥을 지원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진행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서 쿠쿠는 강동구청과 협력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가구에게 전기압력밥솥 300대를 전달했다.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2020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시작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쿠쿠는 이번 전기압력밥솥 기부를 통해 이번 모금 사업의 제1호 기부자가 됐다.

# 파리바게뜨 –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

파리바게뜨가 21일 서울 종로구 파리바게뜨 카페대학로점에서 올해로 14주년을 맞은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2006년부터 14년 동안 지속적으로 구세군 1호 성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나눔 문화를 이끌어왔다. 파리바게뜨는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 내 구세군으로부터 전달받은 미니 자선냄비를 설치하고 연말까지 모금 활동을 진행해 모인 금액을 구세군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기부금은 구세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지역사회복지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 미니스톱 - ‘협력업체 한마음 대회’ 개최

편의점 미니스톱이 20일 시흥시에 위치한 대교HRD센터에서 90여개 협력업체와 미니스톱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력업체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반산행을 비롯해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고 미니스톱의 중요한 비즈니스 동반자인 협력사와 바람직한 상생 협력을 위한 신뢰를 다지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협력업체와 미니스톱 임직원이 함께한 동반산행은 소래산에 위치한 산림욕장에서 시작해 독서의 숲을 지나 마애보살입상에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후 대교 HRD센터 대강당에서는 ‘지속성장을 위한 한발 앞선 비상경영’이라는 주제로 정책 발표 시간을 가졌다. 정책발표는 미니스톱 심관섭 대표이사가 직접 리테일 사업의 현재를 짚어보고 미니스톱의 비전과 핵심 정책을 발표하며, 협력업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책발표회 행사 말미에는 미니스톱과 협력업체 임직원들이 저녁 식사를 함께했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은 앞으로의 사업계획과 노하우 등 비즈니스 상담을 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의견을 교류했다.

# 오비맥주 –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

오비맥주 고동우 대표가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해오름 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에 일일 영어교사로 나섰다. 이날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여한 고동우 대표는 영어로 자기소개하기,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과일과 채소 영어 발음과 철자 익히기 등의 수업을 실제 과일과 야채, 낱말 카드를 활용해 흥미롭게 펼쳤다. 해오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도 직접 영어로 준비, 연습해온 질문을 고동우 대표에게 하며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은 오비맥주 임직원 봉사단이 방과 후 과외활동이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이다. 낙후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개선하고 각종 교육 자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오비맥주 ‘해피 라이브러리’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9월 첫 수업을 시작으로 12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운영된다. 이번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이 열리고 있는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는 지난해 5월 오비맥주가 새롭게 단장한 ‘해피 라이브러리’ 6호로 매년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영어교실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한국허벌라이프 -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는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6일 진행했다. 매년 사회공헌 프로그램 ‘카사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기관과 함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해온 한국허벌라이프는 올해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서 정영희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성과 영양이 가득한 김장김치를 담갔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이번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혜심원 아동들도 직접 김장에 동참해 겨우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치를 만들었다. 김장을 마무리한 후에는 직접 담근 김치와 함께 수육을 나눠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등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각 사 제공, 연합뉴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