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구찌 핀’을 국내 선보였다.

‘구찌 핀’은 인터렉티브 디지털 지도의 핀(pin) 모양 아이콘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셜 스토어 프로젝트 시리즈로, 지난 5일 홍콩을 시작으로 서울, 파리 등 여러 도시에서 다양한 형태로 전개된다. 국내에는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오픈과 함께 첫 번째 테마가 반영된 맞춤형 핀이 구글 지도에 표시된다.

첫 번째 구찌 핀은 오랜 세월 사랑받아 온 구찌 하우스의 핸드백 라인이자 GG 모티브와 웹 스트라이프로 대표되는 오피디아에 플로라 패턴을 결합한 ‘2019 기프트 기빙’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다채롭고 화사한 플로럴 패턴은 1966년 일러스트레이터 비토리오 아코르네로가 그레이스 켈리 공주를 위한 하나뿐인 실크 스카프를 만들기 위해 디자인했다.

화려한 LED 조명을 활용한 야자수로 꾸며진 ‘구찌 핀 기프트 기빙’에서는 여성 레디-투-웨어, 핸드백, 슈즈, 액세서리를 비롯해 화려한 컬러의 꽃과 곤충이 GG 모티브 위에 자리잡은 프린트와 레드, 옐로, 화이트 레더 트림이 특징인 주얼리 케이스, 지갑, 카드 케이스 등을 만날 수 있다. 구찌 하우스 코드에 그린-레드-그린 웹 스트라이프와 메탈 소재 ‘더블G’가 어우러진 액세서리는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또한 구찌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구찌 핀을 테마로 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구찌 앱의 특별 섹션에서 스냅챗, 인스타그램 전용 AR과 필터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구찌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