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가 올 몰트 신제품 ‘OB라거’의 광고모델로 ‘곽철용’ 김응수와 ‘와썹맨’ 박준형을 전격 발탁했다.

‘곽철용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최근 대세 모델로 떠오른 김응수와 1996년 원조 ‘OB라거’ 모델인 ‘와썹맨’ 박준형의 케미가 신제품 ‘OB라거’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광고는 96년 당시 맥주시장과 광고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던 ‘OB라거’의 랄라라 댄스를 되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 국민이 기억하는 춤을 23년 만에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시켰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영상 속 주점 손님으로 등장하는 박준형이 “아무 맥주나 한잔 주세요”라며 주문하자 다른 테이블에 앉아 있던 김응수가 “OB라거, 벌써 잊었냐?”고 특유의 코믹한 말투로 말을 건다. 이어 두 사람은 “오리지널 라거 주세요!”를 외치며 추억의 ‘랄라라’ 노래와 댄스를 선보이며 오리지널 라거의 귀환을 온몸으로 코믹하게 표현한다.

한편 신제품 ‘OB라거’는 100% 맥아로 만든 클래식 라거의 DNA는 계승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기존 ‘프리미어 OB’ 제품(5.2도) 대비 4.6도로 낮추고 쓴 맛은 줄여 부드러운 음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지난 1952년부터 시작된 OB브랜드의 정통성을 부각하기 위해 친숙한 곰 캐릭터와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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