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와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품 섭취를 통해 신체의 건강함부터 찾고자 한다.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하는 웰니스(Wellness)를 추구하는 트렌드 영향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소홀했던 건강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을 갖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올바른 건기식 섭취는 건조한 겨울철 체내 수분 손실을 막고 영양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관리해 근본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가방에 휴대하기 용이하고 간편하게 섭취 가능해 겨울철 여성들의 건강을 챙겨주는 일석이조 건기식을 소개한다.

사진=교원더오름 제공

교원더오름 ‘백수오 온’은 식약처로부터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안정성을 인정받은 백수오를 비롯한 당귀, 한속단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과 감마리놀렌산, 비타민D, E, B1, B2 등의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갱년기 여성을 위한 제품이다.

나이듦에 따라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갱년기, 폐경기 등으로 인해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여성들의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혈행 및 피부상태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균형 잡힌 건강한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여성들에게 추천한다. 캡슐 형태로 되어 휴대가 간편하므로 원할 때 언제든지 섭취가 가능하다.

사진=고려은단 제공

고려은단은 프리바이오틱스에 아연, 셀레늄을 더한 3중 복합 기능성 제품 ‘고려은단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프리바이오틱스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써 장내 유익균의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해당 제품은 프리바이오틱스의 대표 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FOS)을 사용했으며 1포에 프리바이오틱스 3000mg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와 더불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8.5mg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레늄 55㎍을 함유했다. 개별 스틱 포장으로 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며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장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다.

사진=유한건강생활 제공

유한건강생활 ‘이너플로라’는 국내 유일하게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UREX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한 질 건강 유산균으로, 급격히 쌀쌀해진 겨울철에 면역체계가 무너져 질염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의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기특한 제품이다. 목넘김이 수월하도록 작은 크기에 담아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사진=에버콜라겐 제공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피쉬콜라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휴대성과 기능성까지 갖춰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적합한 ‘에버콜라겐 타임’은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저분자콜렌겐펩타이드’를 간편하게 휴대, 먹을 수 있는 과립형 피쉬콜라겐이다. 피부 보습, 탄력, 주름개선 등의 피부 건강 관리에 도움이 필요한 여성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도 섭취가 가능하다.

사진=그린스토어 제공

그린스토어 ‘수면엔’은 현대인의 건강한 수면패턴을 되찾는 데 도움을 주는 건기식이다. 주원료인 자연유래 성분 미강주정추출물은 2주간의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식약처로부터 총 수면시간 증가, 수면 효율 증가, 수면 입면 시간 감소 등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미강추출물 외에 에너지대사와 관련된 비타민 B6, 나이아신을 포함해 긴장을 완화해주는 오렌지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섭취가 쉬운 분말 형태로 2주분(3gX14포)이며 전국 그린스토어 가맹약국 내 건기식 코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