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잠했던 미세먼지가 한파와 함께 다시 기승을 부리면서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청정가전이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소비자들은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는 가전제품을 통해 미세먼지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하고 있다. 미세먼지 걱정을 덜고, 우리집을 미세먼지 청정 존으로 만들어 줄 세 가지 청정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 집 밖에서 묻어온 미세먼지 깨끗이 씻어줄 ‘보쉬 의류건조기’

우리 집을 미세먼지 청정 존으로 만들기 위한 첫걸음은 바깥에서 묻어온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일이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만 차단해도 집 안의 미세먼지 수치가 큰 폭으로 줄어든다. 게다가 최근 중국의 자동차 보급량이 늘어나면서 배출가스가 늘어나고, 공장 가동률이 높아져 미세먼지에 각종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유해물질까지 함께 유입돼 알레르기 걱정까지 더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의류 케어의 중요성이 급부상했다.

유럽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 퍼펙트 의류건조기는 알레르기 플러스 프로그램이 적용돼 섬유에 묻은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에 탁월하다. 또한 콘덴서 개폐가 가능해 직접 꺼내어 물로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먼지 쌓임과 악취에 대비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본제품은 국내 정식 A/S를 받을 수 있어 체계적인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다

#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 가라앉혀줄 ‘벤타 에어워셔’

밖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를 박멸했다면 이번에는 집 내부에 있는 미세먼지를 처리할 차례다. 먼저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를 바닥으로 가라앉혀주는 에어워셔를 추천한다. 에어워셔를 최초로 출시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벤타의 에어워셔는 가습기능으로 겨울철 건조한 공기에 수분을 더 해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제거에도 탁월하다.

자연 기화 가습 방식의 에어워셔인 벤타 에어워셔는 ‘NEW 바이오 디스크’가 공기 중의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가습기 입자가 흡착해 공기를 깨끗하게 씻어내는 역할을 한다. 또한 기능 점검, 클리닝 등 제품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케어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비 온 뒤처럼 상쾌한 실내 공기를 만날 수 있다.

# 바닥에 가라앉은 미세먼지 말끔히 닦아낼 ‘LG전자 물걸레 청소기’

미세먼지 청정 존을 위한 마무리는 바닥 청소다. 바닥에 가라 앉은 미세먼지를 흡입하고 물걸레질을 통해 말끔히 닦아냄으로써 완성된다. LG전자의 물걸레 청소기인 코드제로 A9은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해 주부의 수고를 덜어주는 제품이다.

LG전자의 코드제로 A9의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는 강력하게 먼지를 빨아들이면서 동시에 물걸레질을 해 먼지 흡입 후 남아있는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또한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통해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물을 분사하여 먼지에 수분을 더 해 미세먼지 제거력을 강화한다. 분사량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집안 환경에 맞춰 청소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