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이상용, 후원금 횡령의혹 누명 "힘들어서 두문불출" 미국行 선택

이상용이 후원금 횡령 의혹에 대한 억울함을 털어놨다.

사진=‘TV는 사랑을 싣고’

22일 방송된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모이자 노래하자’ ‘우정의무대’ 등의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군인과 어린이들의 우상이었던 뽀빠이 이상용이 출연했다. 

이상용은 지난 1980년 각종 프로그램 MC로 국민들에게 사랑받던 때 그 사랑을 베풀 수 있도록 첫 번째로 기회를 준 심장병 어린이 도상국을 찾아 나섰다. 그는 16년간 어린이 567명의 심장병 수술비를 지원했다는 사실을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날 이상용과 그의 아내 윤혜영씨, MC 김용만, 윤정수는 식당에서 대화를 나눴다. 그는 1996년 후원금 횡령 의혹에 연루되며 각종 방송에서 하차하고 '한국어린이보호회' 회장직도 사퇴하는 등 고초를 겪었다.

이듬해 무죄가 밝혀졌지만 이상용은 이때의 충격으로 미국행을 택했다. 윤혜영씨는 "정말 힘들어서 밖에 나가질 못하겠더라. 큰 죄를 지은 거 같았고 사람들이 지나가면 부끄러웠다"라고 털어놨다. 당시 심장병 수술을 받은 어린이가 한 명도 없다는 일각의 의혹도 제기됐고 이에 대해 이상용은 "신문의 타이틀이 그랬다. 미쳐"라며 답답해했다. 때문에 이상용은 1998년 미국행을 택했고 관광 가이드로 새 삶을 시작했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TV는 사랑을 싣고' 이상용, 아내 등장에 얼음 '윤여정과 탤런트 동기' icon'우아한모녀' 차예련, 김흥수 의도적으로 피했다 "업무시간 아니지 않냐" icon‘TV는 사랑을 싣고’ 뽀빠이 이상용, 6살에 걸음마 뗄 만큼 병약해 icon'우아한 모녀' 차예련, 최명길에 "유라, 우리가 찾아 복수에 이용하자" icon국내 최대 애니·게임축제 열린다...'AGF 2019' 내달 개막 icon아스트로, 오늘 ‘뮤뱅’ 컴백무대서 몽환파탈 매력 발산 icon로미스토리, 패딩·코트 900원!...최대 99% 할인 아우터 대전 icon'라이프 오브 사만다’ 치타 모성애와 김남길 꿀보이스...벌써부터 관심 후끈 icon청와대 “지소미아 종료 통보 효력정지, 日 WTO 제소절차 중단” icon2019년 연말 화려하게!...호텔 '크리스마스' 패키지&프로모션 icon'우아한 모녀' 이훈, 차예련에 "잃어버린 딸 유라, 캐나다로 출국했을 것" icon이상용, 도상국씨 만남 불발에 통화로 감동 메시지 "아프지 말고 욕심 버려" icon이혜성 "♥전현무와 열애 관련 방송 후 많은 연락 받았다"(연예가중계) icon'꽃길만 걸어요' 정유민, 설정환에 저녁식사 제안 "내가 비싼 밥 살게" icon'동백꽃 필 무렵' 김지석 "김강훈(필구)과 연말 시상식 커플상 노린다" icon'꽃길만 걸어요' 정유민, 재벌가 맞선男 분노유발에 "이 서자야" icon펭수, KBS 데뷔 조건 스카우트 제의에 동공지진 "초심잃지 않을 것" icon박정민 "요즘 펭수 홀릭, 입에 올리기도 어려운 존재"(연예가중계) icon정유민, 맞선男 막아선 설정환 가드에 심쿵(꽃길) icon'연예가중계' 강다니엘, 홍대 등장에 거리 마비 "떳떳하게 나와 다행" icon강다니엘 "'야알못', 야구는 발야구도 안해봤다"(연예가중계) icon김혜연, '공부가 머니' 의뢰인으로 등장 "아들들 숙제 안해도 너무 당당"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