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이 부동의 1위를 지켰고 (여자)아이들과 블랙핑크가 나란히 2, 3위를 차지했다.

사진=싱글리스트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47만8561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올해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48만3547개와 비교하면 7.28% 줄어들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만5744, 미디어지수 214만4239, 소통지수 537만1116, 커뮤니티지수 580만5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7만6464로 분석됐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1396만3932와 비교하면 16.56% 상승했다.

2위 (여자)아이들(소연, 미연, 민니, 수진, 우기, 슈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3808, 미디어지수 62만6809, 소통지수 318만9300, 커뮤니티지수 325만3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8만3543로 분석됐다.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77만8454와 비교하면 15.89%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평판지수는 673만8290로 나왔다.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2만2480와 비교하면 55.89% 상승했다.

2019년 1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마마무, 엑소, 트와이스, 소녀시대, 레드벨벳, 위너, 뉴이스트, 빅뱅, 오마이걸, 핫샷, 레이디스코드, AOA, 아스트로, 세븐틴, 슈퍼주니어, 우주소녀, 러블리즈, NCT,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핑크, 갓세븐, 빅톤, 샤이니, 빅스, 베리굿, AB6IX, 인피니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