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가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로 CGV강변 아트하우스 전용관에 배우 전도연의 이름을 딴 헌정관을 개관했다. 이를 기념하며 전도연의 대표작을 상영하는 ‘전도연 마스터피스 특별전’이 개최된다.

사진=CGV아트하우스

CGV아트하우스의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는 한국 영화의 위상을 높인 영화인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상영관을 헌정하고 업적을 조명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6년에는 CGV아트하우스 서면 임권택관, 압구정 안성기관, 2017년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박찬욱관, 2018년에는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김기영관을 개관했다.

한국영화 100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한국영화 10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이장호 위원장 및 영화 평론가, 영화 전문 기자 등의 자문을 받아 5번째 헌정 영화인으로 배우 전도연을 선정했다. 더불어 헌정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12월 11일 CGV강변에서 영화 '무뢰한' 상영 후 이동진 영화평론가의 진행으로 스페셜 라이브톡을 진행한다.

전도연은 한국영화의 급진적 성장이 이루어졌던 90년대부터 현재를 관통하며 끊임없는 도전을 멈추지 않은 독보적인 배우이다. 당대 최고의 스타 배우 한석규와 호흡을 맞춰 그해 신인여우상을 휩쓸었던 스크린 데뷔작 '접속'을 시작으로 차기작으로 파격적인 행보를 선보였던 '해피 엔드', 순수로 점철된 러브스토리 '약속' '내 마음의 풍금'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인어공주' 등에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동시에 당시 신인이었던 류승완 감독의 '피도 눈물도 없이'를 선택하는가 하면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 '너는 내 운명'와 같이 대중적 사랑을 크게 받은 작품을 이끌기도 했다. ‘칸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안겨준 '밀양'을 통해 전 세계에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게 다진 후 다시 한번 신예 배우 하정우와의 호흡을 선택한 '멋진 하루', 김기영 감독의 걸작을 리메이크한 '하녀', 그녀의 장기인 정통 멜로 '남과 여', 단연코 국내 최고의 연기를 선보인 '무뢰한', 따뜻한 가족 드라마 '집으로 가는 길', 최근 설경구와 절정의 연기력을 선보인 '생일'까지 장르와 규모, 대중성과 작품성을 오가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사진=CGV아트하우스

한국영화사 최초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이라는 기염을 토했으며 대한민국 배우로서 최초로 제67회 칸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위촉됐고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슈발리에 수상 등 한국영화를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에 전도연관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CGV아트하우스는 12월 11일부터 12월 24일까지 ‘전도연마스터피스 특별전’을 개최한다. 배우 전도연의 연기력을 느낄 수 있는 대표작 '접속' '해피엔드' '밀양' '멋진 하루' '무뢰한' 5편이 상영된다. 먼저 배우 전도연의 연기 인생을 조명하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동진의 스페셜 라이브톡으로 '무뢰한'을 선정해 12월 11일 오후 7시 CGV강변 3관에서 전도연과 함께 라이브로 진행하며 CGV광주터미널, 대구, 대전,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서면, 압구정 총 6개 관에서 실시간 스크린 생중계된다. 스페셜 라이브톡에서는 전도연관 헌정패 증정식이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스페셜 라이브톡에 참여하는 모든 관객들에게는 전도연 헌정관 기념 포스터를 증정한다.

또한 12월 14일 오후 7시 '무뢰한' 상영 후에는 전도연 배우의 작품세계에 대해 심도 깊게 살펴보는 정성일 영화평론가의 시네마톡이 개최될 예정이다. 모든 상영작은 25일부터 CGV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사진=CGV아트하우스

특별전 상영작 5편을 아트포스터와 배지로 소장할 수 있는 ‘더스페셜패키지’도 준비돼 있다. '접속' '해피 엔드' '밀양' '멋진 하루' '무뢰한' 관람 시 각 상영작의 아트포스터 1종과 배지 세트를, 그리고 '밀양' 관람 시 기획전 상영작 아트포스터 5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전도연관 개관을 기념하여 아트하우스 클럽 회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전도연 마스터피스 특별전’ 기간 동안 전국 CGV아트하우스 전용관에서 유료 관람 시(영화 무관) 한정판 엽서 5종 중 1종을 선착순 랜덤 증정한다. 아티스트 등급은 특별전 2000원 할인쿠폰도 지급 받을 수 있다. 특별전 상영작 5편 모두 유료 관람 시 10명을 추첨하여 전도연 배우의 친필 싸인이 담긴 씨네21 특별책자와 한정판 엽서 5종 세트, 에몬스 컴포트 라텍스 베개 10개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헌정관 수익의 일부인 1500만원을 내년 초 전도연 배우의 이름으로 한국독립영화에 후원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