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김민석이 결혼 소식을 전했다. 

사진=김민석 의원 페이스북

지난 23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전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불쑥 쑥스러운 소식을 전한다"며 "소중한 사람을 만나 다시 시작한다"라고 내달 12월 12일 재혼 소식을 알렸다.

김 전 의원은 결혼할 예비 배우자에 대해 "나름의 여러 어려움을 헤쳐 왔지만 보통의 시민으로 평범하게 살아온 사람이다. 알고 지낸 지 몇 해 됐는데 바닥으로 가라앉을 때의 제 모습을 지켜보고 붙잡아줬다. 올해부터 같은 교회를 다니고 함께 새벽에 기도하며 마침내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라고 소개했다. 

또 노무현 대통령을 회상하며 "2002년 대선 때의 선택은 제 삶을 극적으로 바꿨다. 노무현 대통령께서는 자서전을 통해 후보 단일화의 충정으로 이해해주셨으나 국민의 눈으론 용납될 수 없었다. 국민의 뜻보다 정치공학이 앞선 탓이었다. 정치검찰의 표적 수사로 겪어야 했던 정치자금법 위반문제도 끈질긴 족쇄였다. 너무도 억울한 일이었지만, 정치적 방랑과 긴 기다림을 견뎌야 했다"라며 지난 18년의 정치 생활을 돌아봤다. 

아울러 "거듭된 좌절과 깊은 상심, 오랜 반성을 통해 하나님과 국민의 뜻을 가장 무섭고 소중하고 감사하게 받들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라며 "이제 사랑까지 만나게 됐으니 새로운 힘으로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편 김 전 의원은 21대 총선에서 서울 영등포구을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