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운데, 비위 의혹을 감찰했던 청와대 특별감찰원이 직접 사과를 하러 찾아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5일 오후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이정섭 부장검사)는 뇌물수수·수뢰후 부정처사·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유재수 전 부시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유재수 전 부시장의 비위 의혹을 감찰한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사과를 하러 찾아갔다 면박을 받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노컷뉴스 보도에 따르면 청와대 민정라인에 첩보 보고서를 제출한 특감반원은 감찰이 무마된 후 유재수 전 부시장을 찾아간 정황이 여러곳에서 확인됐다.

이는 지난해 4~6월 사이의 일로 알려졌다. 처와대 특감반원 출신인 김태우 전 검찰수사관 역시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전하며 “유재수에 대한 감찰 조사한 뒤 해당 특감반원에 대해 안 좋게 얘기하는 투서가 들어오기 시작했다”며 “이 시기 해당 특감반원이 (유 전 부시장을) 만났는데 그 자리에서 유재수가 '당신 아직 복귀 안 했어요?”라는 짱을 펼친 바 있다.

만일 유재수 전 부시장의 비위정황을 포착해 특감반원이 감찰까지 나선 상황에서 먼저 찾아가 오해를 풀자고 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현 정권 실세의 비호를 받았다는 의혹은 더욱 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유재수 전 부시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27일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