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11월 18일~11월 24일) 트위터 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현재 500만 관객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영화 '겨울왕국2'가 '겨울왕국'으로 화제의 키워드에 올랐다.

트위터에서는 관람 후기와 함께 티켓 인증, 경험담 등 ‘겨울왕국2’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가 활발히 오가고 있다. 겨울왕국 키워드 언급량은 지난 한 주간 34만 건에 달한다.

'겨울왕국2'의 정교하고 섬세한 영상미에 대한 호평 트윗이 쏟아지며 '디테일' 키워드가 연관어 최상위에 올랐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겨울왕국2' 이미지와 함께 "'겨울왕국 2' HD 확대스틸컷 보는데 디테일이 틀리더라"고 트윗했고, 해당 트윗은 3만 6천 건이 넘는 리트윗과 2만 3천 건 가량의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어 냈다. 또 다른 트위터 이용자가 '겨울왕국2'에 나오는 도마뱀 캐릭터를 언급하며 "디즈니 디테일 봐…변태들.."이라고 올린 트윗도 3만 건에 달하는 리트윗과 1만 5천 건 이상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겨울왕국2'의 주연 캐릭터 엘사와 안나의 극중 '황금케미'가 주목받으며 '엘사안나' 키워드도 연관어로 집계됐다. 트위터에서는 엘사와 안나가 함께 있는 이미지, 영상이 활발히 공유되고 있으며, "엘사안나 너무 이쁘다" "엘사안나 응원함" "엘사안나 하고싶은 거 다해" 등의 트윗도 활발히 게재되고 있다.

'겨울왕국2'의 OST 역시 전편에 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전편의 OST '렛잇고(Let it go)'가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만큼 속편 OST에도 많은 관심이 모였기 때문이다. 트위터에서는 "인투디언노운 노래 엄청남" "노래 들을 때마다 좋다" "역시 겨울왕국" 등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전편에는 없었던 남자 주인공 크리스토프의 극중 솔로곡도 화제가 됐다. 극 중 크리스토퍼가 순록과 함께 부르는 '로스트 인 더 우드(Lost in the Woods)'가 재미 요소로 작용했기 때문에 '크리스토프'도 화제의 키워드에 올랐다.

한편 메가박스에서 출시한 '겨울왕국2' 오리지널 티켓이 화제가 되며 '티켓' 키워드도 연관어로 확인됐다. 메가박스는 지난 21일부터 ‘겨울왕국2’를 관람하는 멤버십 고객에 한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3가지 종류의 '겨울왕국2' 오리지널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에서는 "메가박스 한정 겨울왕국 티켓 존예" "오리지널티켓 꼭 받으세요 너무이뻐" "퀄리티 오진다" 등의 트윗이 게재됐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올린 오리지널 티켓 인증 영상은 16만 회에 달하는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사진=트위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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