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개봉 전부터 사전 예매량만 110만 티켓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고 뚜껑을 연 지 5일 만에 오늘(26일) 5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뒀다. '겨울왕국2'의 타깃 관객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지만 아무래도 애니메이션 굿즈를 사랑하는 어린이 관객들은 엘사 코스튬을 입고 극장을 찾는 등 가장 신이 나 있다.

이에 '겨울왕국2' 그리고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겨울방학이라는 대목을 앞두고 패션·유통업계에서는 신제품 출시와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의 발걸음을 끌어당기고 있다.

사진=마모트

미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는 긴 겨울 동안 아이들을 따뜻하게 지켜줄 벤치파카 2종을 선보였다. ‘우드로 다운자켓’은 키즈용 벤치파카로 덕다운 충전재, 라미네이팅 코팅 소재와 축열 안감을 사용해 보온성은 물론, 방풍성까지 뛰어나다. 후드 일체형 스타일에 옆트임 스냅 버튼을 적용해 아이들의 활발한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는다.

S, M, L 3가지 사이즈에 핑크, 네이비와 블랙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성인용 빌러스 다운자켓과 함께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해 온 가족의 선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 마모트는 우드로 다운자켓과 함께 덕다운 충전재를 적용한 ‘노엘 다운자켓’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안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키즈용 듀오 리버시블 다운재킷을 선보였다. 한쪽은 보송보송한 부클 플리스, 반대쪽은 면 다운 우븐 겉감이 적용돼 때로는 플리스로, 때로는 숏 구스다운으로 양면 활용이 가능하다. 색상은 핑크와 멜란지 그레이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부클 플리스 면은 세 가지 컬러의 배색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줬다.

 SPA 브랜드 스파오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 개봉을 앞두고 ‘겨울왕국 2’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스파오의 콜라보 제품은 겨울왕국의 히든카드 ‘올라프’를 모티브로 한 수면 파자마, 룸슈즈, 수면 담요와 양말 등 홈웨어 20종으로 구성됐다.

사진=블랙야크키즈

블랙야크키즈 역시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신비아파트 책가방을 3가지 라인으로 다양화해 업그레이드하며 크리스마스부터 2020 신학기까지 쭉 활용할 수 있는 책가방을 준비했다.

대표 제품인 ‘신비유니버스L’은 가방 전면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와 금비 LED 패치를 더해 손으로 터치 시 다양한 색상으로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면부 홀로그램을 입힌 ‘신비요요백’과 책가방과 보조가방이 세트로 구성돼 완판을 기록한 ‘신비베이직세트’ 역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됐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