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은 MICE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현황을 공유할 수 있는 ‘2019 서울 마이스 위크’ 의 일환으로 그랜드 워커힐에서 서울 'MICE 미래인재 FESTA'를 개최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MICE 산업은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 Travel(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를 총칭하는 산업으로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높아 굴뚝 없는 황금산업으로 불린다.

서울 MICE 미래인재 육성사업의 마무리인 해단식 프로그램에서는 서울 MICE 서포터즈 프렌즈(운영진), 기자단, 인재뱅크 등의 올 한해 활동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미래인재 10인에게는 서울특별시장 및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표창장이 수여되는 시상식이 열렸다.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김용섭 소장의 ‘트렌드에서 찾는 새로운 기회’ 주제의 강연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2020년 트렌드를 예측하고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방법을 익혔다.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는 MICE 퀴즈쇼의 왕중왕을 찾는 ‘뜻밖의 MICE Q’와 조금 색다른 MICE 취업 컨설팅으로 ‘뽑히는 면접의 기술’ 및 MICE 산업 분야별 취업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는 ‘MICE 실무진들의 멘토링 콘서트’ 등 다채롭게 구성된 프로그램들로 참가자들의 MICE 산업의 관심도와 호감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