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원우 전 대통령 민정비서관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비위 첩보를 민정수석실 산하 반부패비서관실에 전달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27일 SBS 단독보도에 따르면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 최근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을 조사한 검찰이 "해당 첩보를 백원우 당시 민정비서관이 반부패비서관실에 전달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정비서관이 선거를 앞둔 시점에 야당 출신 시장과 관련된 비위 첩보를 가져왔다는 것. 검찰은 이 첩보가 어디서 생산돼 어떤 경위로 백원우 비서관에게 전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조만간 당사자를 소환할 방침이다.

이런 가운데 뇌물수수·수뢰후 부정처사 등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유재수 전 부시장에 대해 "여러 범죄혐의의 상당수가 소명됐다"며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이에 검찰 수사가 이제 유재수 전 부시장의 비위를 감찰하고도 무마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청와대를 향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청와대의 감찰무마 의혹을 향해 가는 검찰 수사는 유재수 전 부시장에 대한 신병을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편 유재수 전 부시장은 영장실질심사에서 금품 및 향응은 일부 받았지만 대가성은 없었다는 취지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