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영이 사건, 청주 부실급식 논란이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다.

27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 시청률이 수도권 기준 2049시청률 1.2%, 1.8%로 모두 동시간대 비드라마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2부 방송은 가구시청률 5%로 역시 동시간대 비드라마 1위를 차지했고, 분당최고시청률은 6.4%까지 치솟았다.(닐슨코리아)

사진=MBC

어제 방송은 지난 6일 방송에 이어 태어난 지 5일밖에 안 된 신생아를 간호사가 학대한 충격적인 사건의 뒷 야기로 시작했다. 한 달 넘게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영이. 그동안 아영이 가족들은 간호사와 병원 측에서 어떤 사과도 듣지 못했다. 방송 후 이틀 만에 병원은 폐업했고, 임신상태인 간호사는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받고 있다. 경찰도 병원도 가해자의 연락처를 알려주지 않지만 아영이 아빠는 학대 간호사를 찾기 위해 직접 발로 뛰기 시작했다.

어린이집 부실급식 사건에도 대해 집중 파헤쳤다. 집에만 오면 배고프다고 했던 아이들, 원인은 어린이집에서 제대로 된 음식을 주지 않는 데에 있었다. 교사의 양심고백으로 밝혀진 문제를 취재하던 중 ‘실화탐사대’는 해당 어린이집의 식재료 납품업체를 취재하는 중에 정원이 비슷한 다른 어린이집에 비해 절반 이하의 식재료를 구입하고 있었던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

잠적해버린 원장을 찾아 나선 ‘실화탐사대’는 기다림 끝에 그를 만날 수 있었지만 “수사기관에서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는 황당한 대답을 들을 수 있을 뿐이었다. 학부모들을 만나 자리에서도 “(어머니들이 믿어주지 않기 때문에) 수사기관에서 말하겠다”고 전하고 맨발로 도망가 버렸다.

실화라서 더 놀라운 이야기, MBC ‘실화탐사대’는 다음 주에도 우리 사회가 주목해야 할 이야기를 가지고 수요일 밤 10시 5분에 찾아온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