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셀러의 파급력이 서점가를 뒤흔들고 있다.

tvN ‘책 읽어드립니다: 요즘 책방’을 통해 소개된 책들이 예스24 11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권을 장식하며 미디어셀러의 저력을 확인시키고 있다. ‘책 읽어드립니다’는 스테디셀러 책들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독서 프로그램. 설민석의 말맛나는 해석, 그리고 출연진들의 다양한 감상을 통해 스테디셀러를 다시금 스테디셀러를 돌아보게 만들고 있다.

사진=tvN

이에 지난 19일 방송에 등장한 인간 행동 매커니즘의 행동 경제학 ‘넛지’가 열 한 계단을 껑충 뛰어오르며 베스트셀러 순위 6위를 기록했다. 또 10월 29일 방송된 진화생물학자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총, 균, 쇠’는 지난주보다 한 단계 상승해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총, 균, 쇠’의 경우 JTBC ‘차이나는 클래스’에 재레드 다이아몬드가 출연하며 다시금 재조명되기도 했다.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저력도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5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1’, ‘흔한남매 2’는 각각 17위, 16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감정 폭력으로부터 나를 지켜내는 법을 알려주는 ‘감정 폭력’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1947년 제2차 세계대전 종식 후 사회의 변화를 복기한 ‘1947, 현재의 탄생’이 2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