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된 가운데 이 시기에 가장 맛있고 영양 많은 식재료 중 하나가 꼬막이다. 이에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꼬막을 활용한 신메뉴 ‘둥지꼬막볶음’과 ‘꼬막부추전’ 2종을 선보였다.

사진=더본코리아 제공

‘둥지꼬막볶음’은 특제 양념으로 매콤하게 볶은 꼬막볶음을 수북이 쌓은 튀긴 쌀국수 위에 얹어낸 메뉴로 바삭한 식감과 탱글한 꼬막의 감칠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특히 골뱅이나 꼬막 등 일반적인 볶음요리에 곁들이는 소면 대신 튀긴 쌀국수를 활용해 재미있는 식감과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 점이 특징이다. 이름 그대로 튀긴 쌀국수를 마치 ‘새 둥지’ 모양처럼 쌓아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꼬막부추전’은 향긋한 부추와 쫄깃한 꼬막을 함께 부쳐 입안 가득 퍼지는 부추 특유의 향과 바다 내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전을 튀기듯이 부쳐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홍고추를 더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살렸다. 또한 양도 푸짐하게 제공돼 각종 회식이나 모임에서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든든한 안주 메뉴로 안성맞춤이다.

통통한 국내산 제철 꼬막을 활용한 이번 신메뉴 2종은 전국 한신포차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둥지꼬막볶음’이 1만5000원, ‘꼬막부추전’이 1만2000원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