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가 모바일 게임개발사 슈퍼셀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브롤스타즈’의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슈퍼셀은 ‘브롤스타즈’와 ‘클래시 로얄’ ‘클래시 오브 클랜’ 등으로 유명한 핀란드 소재의 게임 개발사로, ‘브롤스타즈’는 지난해 12월 출시 당시 사전 예약자만 1000만명, 출시 6개월 만에 전세계적으로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의 IP를 활용한 공식 제품 제작 및 다양한 글로벌 라이센스 사업을 진행한다.

라인프렌즈의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탄생한 ‘브롤스타즈’ 공식 제품은 내달 오픈하는 국내 팝업스토어에서 최초 공개되며 향후 라인프렌즈 글로벌 온·오프라인 리테일 플랫폼으로도 판매가 확대된다. 또한 일본, 중국, 유럽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형태의 라이선스 사업 전개도 예정돼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에 앞서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브라운앤프렌즈’가 브롤스타즈 테마로 새롭게 재해석돼 ‘브롤스타즈’ 게임 내 신규 스킨 시리즈 및 라인 메신저 내 스티커로 공개된다. 또 ‘브라운앤프렌즈’ 브롤스타즈 테마의 제품은 내달 오픈하는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임으로써 기존 ‘브라운앤프렌즈’ 팬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간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캐릭터와 콘텐츠를 선보여온 라인프렌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캐릭터 비즈니스 노하우 및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라인프렌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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