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포장 김치 판매 추이를 2016년부터 조사한 결과 매년 평균 25%씩 성장하고 있으며, 김장을 하는 핵심 연령대인 50대이상 구매자도 3년전보다 10%p 증가한 25%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3년동안 티몬에서 완제품 포장김치 구매자는 매년 평균 45%가량 증가했다. 또한 매출도 2016년부터 연평균 25%씩 증가하며 포장 김치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김장철인 올해 11월만 따로 보면 지난해 동기보다 구매자는 65%, 매출은 47%증가하며 더욱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이는 김장 주재료인 배추와 무 가격 오름세가 계속되며 지난해보다 4인가족 김장비용이 9~12% 상승할 것으로 조사된 가운데 김장을 포기하고 포장김치를 사먹는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김장을 주도하는 핵심연령대인 50대 이상에서도 포장 김치 구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전체 포장김치 매출 가운데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25%로 3년전인 16년과 대비해 10%p 상승했다.

포장김치 구매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김장김치를 오래 보관하는 용도였던 김치냉장고 매출도 동시에 늘고 있다.

올해 김치냉장고의 매출은 지난해보다 56% 늘었다. 회사측은 포장김치 구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김치냉장고가 김치 보관 이외에도 과일과 야채 등을 보관하는 기능이 추가되며 보조냉장고로 활용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사진=티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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