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한달 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각 기업들이 저마다 소외된 이웃들에 봉사활동을 펼치며 한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사진=뉴스킨 코리아)

뉴스킨 코리아가 지난 27일 강원도 고성군 원암리 마을회관 일대에서 ‘강원 산불 피해지역 복구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에는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과 회원 자치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회원을 포함해 지역 내 자원 봉사자까지 약 40명이 참여, 나눔 활동의 기쁨을 나누고 지역과 협력하는 상호교류의 기회로 의미를 더했다.

봉사 참여자들은 집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대형 세탁물을 수거, 대한적십자사의 이동세탁차량으로 깨끗하게 세탁하고 건조한 후 각 가정에 다시 전달했다. 또한 원암리 마을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따뜻한 식사 한끼를 제공하는 급식 봉사를 통해 온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4월 국가재난사태로 선포되었던 강원 대형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고자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강원 산불 피해지역 복구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앞서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와 공동으로 후원금 1억원을 기부했으며, 원암리 마을 회관이 재난 시 안전한 대피 시설뿐 아니라 주민들의 주요 소통 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과 재난 구호 물품을 지원하는 등 공동체 복원을 돕고 있다.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은 27일 서울 영등포구 내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에 무료급식사업을 지원하는 등 서울 본사와 지방 공장에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영등포구 장애인 사랑 나눔의 집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을 대표해 권기정 경영지원부문장이 영등포구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 200가구에 쌀과 로스팜 세트를 전달했다. 롯데푸드 본사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해 지역내 취약계층에 매년 김장김치, 이불, 쌀, 연탄 등 월동용품 전달 활동을 진행해왔다.

앞서 지난 11월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에서 지역의 취약계층에 연탄, 식료품, 내복을 전달했다. 12월에도 천안, 부산 등에서 각각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해 릴레이 나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사진=이브자리)

침구전문업체 이브자리는 26일 오전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종합사회복지관서 이영희 이브자리 부사장, 임정백 강동종합사회복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갖고 이불을 1000채를 전달했다. 

이브자리 ‘사랑의 이불 전달식’은 지난 2008년 시작해 11년간 이어오고 있다. 올해까지 누적 총 2만여 채의 이불(약 30억원 상당)을 후원했다. 이브자리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이브천사’ 활동의 일환으로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과 공동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한편 이브자리는 ‘이브천사’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다문화 가정 및 결연아동, 지역 홈스쿨 등에 구호 물품을 제공해 왔으며 정기적인 자원봉사도 실시하고 있다.

(사진=아웃백)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은 97년 국내 진출과 동시에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함께하는 나눔을 통해 즐거움과 가치를 얻는다는 아웃백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지난 2013년에는 공식 사회공헌 프로그램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런칭하여 기금 기부, 어린이 도서 기증, 음식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전국 80개 매장을 100% 직영으로 운영하는 만큼 각 매장이 위치한 지역의 복지관, 아동보호시설, 장애우 시설, 병원 등 기관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하다.

대표적으로 아웃백은 지역 인근 병원을 대상으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웃백은 작년과 올해에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위치한 신촌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등에 매해 6천만원 상당의 현금 기부와 함께 일부 메뉴를 현물로 기부하고 있다. 해당 병원들은 각각 아웃백 신촌점, 양재점, 미금점 등 인근에 위치한 매장과 10년 이상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아웃백 신촌점과 신촌세브란스병원은 2005년부터 15년간 아웃백과 후원관계를 유지, 매달 열리는 암 병동 재능기부 행사에 아웃백이 음식을 후원하는 등 돈독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아웃백은 외식 브랜드인 특성을 살려 아웃백의 빵과 외식 서비스를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외식 기부가 가장 활발한 아웃백 거제점의 경우 거제시의 아동 위탁기관과 장애인연합회, 종합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지역기관에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