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한달 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각 기업들이 저마다 소외된 이웃들에 봉사활동을 펼치며 한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사진=일화 정창주 대표/임직원)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김장 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일화의 ‘사랑 나눔 김장 봉사’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 이념에 따라 지난 2013년 처음으로 개최되어 올해로 7년째 이어오고 있다.

서울 상일동에 위치한 일화 본사에서 열린 이번 김장 행사에는 정창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현영 부사장 등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해 힘을 모았다.

봉사 활동을 통해 담근 700kg 분량의 김치는 구리시에 위치한 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되었으며, 수택동, 교문동 등 구리시 일대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등 총 100여 가구의 소외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CJ ENM 오쇼핑/허민호 CJ ENM 오쇼핑부문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CJ ENM 오쇼핑부문은 27일 서울 서초구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허민호 대표와 임직원 100명이 참여해 서초구 내 저소득 어르신 150가구에 전달할 김치 1000포기(3000kg)를 담갔다.

임직원들은 추운 날씨 속에 절인 배추 물 빼기, 속 넣기, 포장 등 김장 전 과정에 참여했다. 허민호 대표와 임원진은 거동이 불편한 지역 내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김장 김치를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2009년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을 건립해 서초구에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명절 떡국·송편 나눔, 연말 김장·연탄 나눔 등 매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사진=엔유씨전자)

건강주방가전 엔유씨전자가 지난 23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엔유씨전자는 추운 연말을 맞아 이웃 가정에게 연탄 2500장을 배달하고 직접 빵을 만들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엔유씨전자 임직원 30여 명과 가족들이 참여했으며, (사)사랑의연탄나눔운동 대구경북본부와 (사)사랑의 빵나눔터와 함께 진행됐다. 엔유씨전자는 매년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자 연탄 배달, 제빵봉사, 물품 기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W쇼핑)

W쇼핑 임직원은 지난 23일 토요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서울SOS어린이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아이들과 함께 식사했다.

이날 임직원들이 서울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서울SOS어린이 마을에 방문하여 시설 청소와 시설 내 주변 환경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이후 점심에는 햄버거 푸드트럭을 준비하여 아이들과 함께 음식 나눔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W쇼핑과 딤섬 전문사업자 딘타이펑 임직원들이 함께 의견을 모아 함께 진행했다. 

(사진=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SK네트웍스는 22일 경기도 수원에서 최신원 회장을 비롯해 SK네트웍스, SKC 등 관계사 구성원 220명이 함께 ’2019 행복나눔 김장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복나눔 김장 봉사는 겨울철 필수 먹거리인 김장김치를 임직원들이 직접 담가 이웃에게 전달하는 활동으로, 올해로 14년째를 맞았다. 이날에는 수원에 위치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원상공회의소, 경희대 직원들도 동참해 지역사회를 돕는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하룻동안 총 8500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서울과 경기도 지역의 복지관, 쪽방촌, 다문화 가정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최신원 회장은 7일 SK네트웍스와 자회사 구성원 60명과 서울 노원구 104마을에 찾아가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연탄 4만 5천장과 쌀 300포, 김치 300박스를 전했다. 최 회장은 6일 국제평화지원단을 방문해 위문금과 위문품을 기부하기도 했다.

(사진=도드람)

도드람이 지난 13일, 14일, 21일 총 3일에 걸쳐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도드람테마파크 바비큐하우스에서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이천 인근 경로당 및 마을 어르신 약 380여 명을 초청하여 정성이 담긴 본래순대국과 다과를 제공했다.

한편 도드람은 지난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주말을 이용하여 도드람양돈농협 본점 하나로마트를 찾는 고객 대상으로 '도드람한돈 소비촉진 무료시식회'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