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류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음식에 호기심을 느끼는 외국인들이 많아졌다. 한식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외국인들이 접하는 요리는 불고기, 갈비, 비빔밥, 김치 등 일부 음식에 국한된 것이 현실이다. 또한 한식은 만들기 어렵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어 쉽게 도전하지 못한다.

이에 샘표는 우리맛연구를 기반으로 한식에서 주로 사용하는 식재료와 콩 발효로 만든 장 소스를 활용해 한식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EBS와 함께 ‘판타스틱 코리안 디시(Fantastic Korean Dishes)’를 론칭했다.

지난 25일 첫 방송에서는 글로벌 푸드 트렌드인 ‘채식’에 맞춰 순 식물성 재료로 담그는 백김치 레시피를 선보였다. 외국인들이 낯설게 느끼는 젓갈, 액젓 등의 재료를 대신해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사용하여 젓갈, 액젓 특유의 쿰쿰한 향과 짠맛을 줄이고 깊은 맛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김치를 담글 때 어렵게 느껴지는 절임, 양념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끓인 소금물을 활용한 간편한 배추절이기’ ‘콩 발효를 이용해 재료를 간소화한 김치 양념 만들기’ 등 우리맛연구 솔루션도 공개했다.

‘판타스틱 코리안 디시’는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로 진행되며 연예인들의 영어선생님으로 잘 알려진 EBS 인기 영어강사 세리나 황이 MC로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EBSe TV에서 매주 월화 오후 1시에 시청 가능하며 EBS English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 해외에 있는 외국인이나 재외동포들도 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EBS English 유튜브)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사진=샘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