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활동량과 신체 대사량의 감소로 면역력이 약해지고, 실내 난방 기기로 인해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면역력 저하로 인한 각종 질환이나 체내 수분부족에 주의해야 한다. 이런 가운데 겨울철에 면역력 관리와 수분 보충까지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건강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식이섬유를 비롯해 한방 소재, 양파추출액 등 성분도 다양하다.

사진=픽사베이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수분을 흡수하면서 면역력의 근간인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료로, 깔끔하고 산뜻한 맛으로 지난 31년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식이섬유는 사람의 소화효소로 분해되지 않는 성분, 몸속 과다한 양분 흡수를 막아주고 장의 리듬을 조절하며 음식물이 장 속에 머무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식생활에 꼭 필요한 물질로 제 7의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생활로 인해 과일이나 채소를 신경써서 섭취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50ml 기준으로 식이섬유 8g이 함유돼 있으며 100ml와 210ml, 350ml, 500ml, 1.5L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샘표는 동화약품과 협업을 통해 만든 건강음료로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을 선보이고 있다. 배와 수세미 등 코와 목 건강에 좋은 재료에 길경, 금은화, 사삼 등 기관지에 좋은 한약소재를 더했다. 마그네슘과 칼슘, 아연, 셀레늄, 비타민C, 비타민 B군,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 양파를 함유한 제품도 있다.

천호엔케어에서 선보이고 있는 ‘하루활력 껍질째 영양을 담은 양파’는 100% 국내산 창녕 양파만을 선별해 양파추출액을 담은 제품으로, 양파 본연의 맛과 영양을 느낄 수 있다. 정식품의 ‘베지밀’ 시리즈는 대두를 직접 갈아 만든 두유액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3대 영양소뿐만 아니라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D, E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콩 본래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며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사진=제이크리에이션 제공

제이크리에이션의 ‘벨리불리 미네랄 500水 제주’는 제주용암수를 이용해 미네랄 함량이 일반 생수보다 10∼20배 높은 건강수다. 미네랄 경도가 500에 달하는 제품으로 시중에서 판매 중인 생수와 탄산음료 등을 통틀어 최고 수준이다. 제주용암해수는 제주의 청정바다가 제주 현무암 용암에 자연 여과돼 제주 동부 지역 지하에 부존하고 있는 세계적인 수자원이다. 오랜 세월 동안 화산 용암층에 여과되면서 마그네슘, 칼슘, 바나듐, 셀레늄, 아연 등 몸에 좋은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