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김소향·정인지·리사, 뮤지컬 '마리 퀴리' 타이틀롤 캐스팅

내년 2월 돌아오는 창작 뮤지컬 ‘마리 퀴리’가 환상적인 캐스팅을 공개했다.

2일 뮤지컬 ‘마리 퀴리’(제작 라이브㈜, 연출 김태형)가 한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포진된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마리 퀴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로 꼽히는 마리 퀴리의 대표적 연구 업적인 라듐의 발견과 그로 인해 초래되는 비극적인 사건들을 통해 좌절에 맞서는 인간의 숭고한 용기와 삶의 가치를 돌아보게 하는 작품이다.

사진='마리 퀴리' 티저 포스터/라이브 제공

역사적 사실이나 실존 인물의 일대기에 상상력을 더한 팩션 뮤지컬로, 김태형 연출과 천세은 작가, 최종윤 작곡가의 손길을 통해 ‘마리 퀴리’라는 한 인간과 그녀가 발견한 ‘라듐’을 둘러싼 이야기, 그리고 ‘라듐’의 산업화로 그 유해성에 무방비로 노출된 직공들을 일컫는 ‘라듐 걸스’에 대한 서사 역시 심도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창작뮤지컬 공모전인 2017 '글로컬 뮤지컬 라이브' 시즌2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라이브㈜)의 최종 선정작에 이름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2018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선정한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이하 ‘올해의 신작’)에 선정돼 2018년 초연되며 작품성을 입증받았다.

특히, 올해 예술위가 선정한 ‘올해의 레퍼토리’ 뮤지컬 부분에 선정되며 이례적으로 2018년, 2019년 예술위의 공연예술 창작산실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해 비상한 관심을 모은 데 이어, 한국 뮤지컬의 해외 진출 교두보로 알려진 ‘K-뮤지컬 로드쇼’에 선정돼 열광적인 현지 반응을 이끌어내며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라듐'을 발견해 노벨상을 수상하며 저명한 과학자가 되지만 그 유해성을 알게 된 후 고뇌하는 마리 퀴리로는 김소향, 리사, 정인지가 무대에 오른다. 극 중 마리 퀴리 역은 인생을 바쳐 이뤄낸 연구가 초래한 비극적인 진실을 목도한 인간의 내면을 여과 없이 표현해내야 하는 동시에 역사상 가장 유명한 과학자로 꼽히는 실존 인물을 연기해내야 하는 만큼 연기력은 물론, 캐릭터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한 역할이다.

사진='마리 퀴리' 캐스팅 라인업/라이브 제공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엑스칼리버’ 등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김소향과 뮤지컬 ‘시티오브엔젤’ ‘킹아더’ 등에서 강렬한 아우라와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한 리사, 뮤지컬 ‘난설’ ‘베르나르다 알바’ 등에서 활약하며 최근 가장 각광받는 여배우로 꼽히는 정인지가 3인 3색의 ‘마리 퀴리’를 표현해낼 것이다.

폴란드에서 온 라듐공장 직공으로 동료들의 죽음을 마주한 뒤 그 뒤에 감춰진 진실을 파헤치려는 안느 역에는 김히어라와 이봄소리가 캐스팅됐다. 실제 1920년대 사회적 이슈였던 ‘라듐 걸스’를 대표하는 인물인 안느는 거대한 권력에 맞서 인간의 존엄을 입증하기 위해 어려운 과정을 겪으며 성장하는 캐릭터로 드라마틱한 연기력이 요구되는 역할이다.

뮤지컬 ‘팬레터’ ‘리틀잭’, 연극 ‘보도지침’ 등에서 활약하며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통찰력 있는 연기력을 선보인 김히어라와 뮤지컬 ‘너를 위한 글자’ ‘광화문 연가’ ‘노트르담 드 파리’ 등에서 깊이 있는 연기를 통해 항상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을 매료시킨 이봄소리는 안느 역에 완벽 몰입해 작품 서사의 큰 축을 이끌며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라듐을 이용해 자수성가한 기업인으로 ‘언다크’의 대표 루벤 역에는 김찬호와 양승리가 열연한다.

뮤지컬 ‘그림자를 판 사나이’와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등 장르를 오가며 선 굵은 연기로 사랑받은 김찬호와 뮤지컬 ‘팬레터’ ‘어쩌면 해피엔딩’, 연극 ‘엘리펀트 송’ 등 다채로운 장르에서 활약하며 탄탄한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내온 양승리는 그간의 내공으로 루벤 역을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게 소화해낼 것이다.

‘마리 퀴리’의 동료 과학자이자 남편으로 그녀의 연구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는 피에르 퀴리 역에는 김지휘와 임별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직공 조쉬 역과 폴 역에는 초연 당시 가슴을 먹먹하게 하는 연기로 호평 받은 김아영과 장민수가 다시 한 번 더 무대에 오른다. 이어 조쉬 역에는 이예지 배우가, 아멜리에 역에는 주다온 배우가, 극 중 다수의 역으로 작품의 활력을 더할 멀티 역에는 조훈 배우가 새롭게 합류한다.

한편, 뮤지컬 ‘마리 퀴리’는 오는 2월 7일부터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된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이제훈→설경구까지... 충무로 대세 배우들이 택한 '감쪽같은 그녀' icon[종합] "이런 액션 처음!"...'6언더그라운드', 라이언 레이놀즈 자신감 通할까 icon‘길길이 다시 산다’ 김한길 “나이 드니 아기 예뻐보여…손주 보고 싶다” icon정승환, 아이유-제휘 함께한 신곡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 음원 프리뷰 icon윤균상, 후시크리에이티브 전속계약 “좋은 연기 보여드릴 것” [공식] icon'골든에그지수 99%' 기록, '포드V페라리'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 icon아이린, 레드 드레스 착장 "누가 주얼리?" 빛나는 미모 과시 icon엑소, 누적기부금 2000만원 돌파...강다니엘·트와이스 기부천사 선정 icon겨울방학 추천 가족여행지, 뉴질랜드-싱가포르-필리핀 여행앱 꿀팁 icon수능 성적 발표 앞두고 사전유출…“업무방해 판단되면 법리검토” icon‘비디오스타’ 아이반 “강다니엘-윤지성, 연습생 동기…연락 자주 못해” icon카운트다운, "네가 언제 죽는지 알려줄게" 참신한 공포 기대 UP icon‘스트레이트’ 하나고, 해마다 30명씩 성적조작? 입시비리 의혹 icon하트궁디 핵귀요미 렉스와 함께, '프린스 코기' 스폐셜 이벤트 진행 icon'겨울왕국2' 엘사처럼 떠나보자...이 계절 각양각색 추천여행지3 icon엑소-강다니엘, 이번주 MBC 라디오 '정희'-'아이돌 라디오' 출격 icon트와이스, 내년 3월 KSPO DOME서 '2019 월드투어' 서울서 피날레 공연 icon‘겨울왕국2’ OST는 거들뿐? 캐릭터+영상미 ‘환상의 시너지’ 제작 비하인드 icon‘초콜릿’ 윤계상-하지원, 유태오 사이에 둔 재회…6.0% 최고시청률 기록 icon‘SBS 가요대전’ 방탄소년단, 첫 티저 공개…마마무-트와이스 등 ‘핫한 라인업’ icon‘걸어보고서’ 정해인, “미성년자 아니야?” 맥주 주문에 신분증 검사 icon‘♥︎전현무’ 이혜성, KBS 아나운서들과 ‘옥탑방 문제아들’ 출연 icon‘편애중계’ 안정환, 김성주가 목격한 ‘희귀한’ 눈물은? icon‘사랑의불시착’ 손예진VS서지혜, 현빈 둘러싼 삼각관계? 여신 비주얼 케미 icon육군 몸짱 달력, ‘복장’ 문제로 중단?→9일부터 판매 재개 “수익금 전액 기부” icon'스타워즈'로 돌아올 아담 드라이버, 인생연기 예약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