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겨울왕국2’ OST는 거들뿐? 캐릭터+영상미 ‘환상의 시너지’ 제작 비하인드

누적관객수 800만을 돌파하며 다시 한번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겨울왕국2’가 다양한 제작 비한인드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겨울왕국2’는 크리스토프의 첫 솔곡 등장 등 숱한 화제를 만들어내며 순항 중이다.

이는 ‘극한직업’, ‘알라딘’ 등 올해 국내 극장가를 휩쓴 천만 영화들의 누적 관객 수 800만 돌파 시점보다 앞선 속도다. 전 세계 애니메이션 흥행 수익 1위에 빛나는 전편보다도 무려 16일이나 빠른 속도를 나타내고 있는 ‘겨울왕국2’의 제작 비하인드를 살펴보자.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탄생한 물, 불, 바람, 땅의 4대 정령

이번 영화 속 새로운 신스틸러로 자리매김한 4대 정령의 등장에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깜찍한 불의 정령 ‘브루니’부터 말의 형상을 한 물의 정령 ‘노크’, 바람의 정령 ‘게일’ 그리고 땅의 정령 ‘바위 거인’에 이르기까지, 자연을 형상화 한 신비로운 4대 정령의 등장은 실제 스칸디나비아를 비롯한 북유럽 신화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제니퍼 리 감독은 “물의 정령이 말로 등장하거나, 불의 정령이 도롱뇽으로 등장하는 것은 실제 북유럽 민담과 신화 속에 존재하는 부분”이라며 “핀란드 등 북유럽을 방문했을 때 거센 바람과 거대한 바위의 모습을 많이 발견했고, 거기서 소재를 얻었다”라고 덧붙여 신화의 거대한 서사를 바탕으로 한 4대 정령의 탄생 비하인드를 전해 스토리적 흥미를 더한다.

 

새로운 기술력의 만남으로 실사를 방불케하는 영상미 완성!

제작진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영화의 스케일에 맞춰 보다 섬세한 연출과 캐릭터 구현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중 첫 번째가 장편 작품으로서는 ‘겨울왕국 2’에 최초로 도입된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새로운 특허 소프트웨어이자, 모발 시뮬레이터 ‘비스트’. 제작진은 이 기술을 도입해 ‘엘사’의 새로운 헤어스타일부터 ‘안나’의 곱슬머리, 바람에 흩날리는 ‘크리스토프’의 머리카락 한올까지 실사처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여기에 “물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는 것 자체가 고난도의 작업인데 ‘노크’는 물이 물 속으로 들어간 형태였기에 이를 표현하는 작업은 더욱 어려울 수 밖에 없었다”라는 크리스 벅 감독의 말처럼 제작진에게 가장 큰 도전을 안겼던 작업은 말의 형태를 한 물의 정령 ‘노크’를 표현하는 과정이었다. 제작진은 ‘노크’가 등장하는 어두운 배경을 활용해 이와는 대조되는 희미한 반짝거림, 흐르는 물이 갈기와 꼬리에 주는 효과 등을 입혀 입체감을 구축했고, 그 결과 관객들에게 뜨거운 전율을 안겼던 ‘엘사’와 ‘노크’의 경이로운 첫 만남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

 

크리스토프의  기념비적인 첫 솔로곡 ‘Lost in the Wood’

이번 작품 속 새로운 OST 7곡이 국내 각종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또 한 번의 OST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크리스토프’의 첫 솔로곡 ‘Lost in the Woods’는 상상을 초월하는 매력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다. ‘Lost in the Woods’는 ‘안나’와의 관계를 진전시키려는 ‘크리스토프’의 고군분투를 보여주는 곡으로, 80년대 글램 록 스타일의 음악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제니퍼 리 감독은 “그 시대 발라드만큼 절절한 사랑 노래가 없다고 생각했다”며 감미로운 감성이 더해진 ‘Lost in the Woods’의 특별한 탄생 배경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Lost in the Woods’가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이유는 곡의 분위기와 꼭 들어맞는 독특한 영상미에 있다. 크리스틴 앤더슨-로페즈, 로버트 로페즈 작곡가 부부는 마치 80년대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시키는 이 장면에 대해 “애니메이터들의 훌륭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순록들의 ‘보헤미안 랩소디’ 패러디와 ‘크리스토프’를 활용한 연출은 정말 대단했다”고 전하며 전 세대 관객들의 폭소를 유발하고 있는 ‘크리스토프’의 솔로곡에 대한 역대급 매력을 다시 한번 확인케 한다.

 

캐릭터, 영상미, OST에 관한 다채로운 제작 비하인드를 전해 관객들의 흥미를 한층 끌어올리는 영화 ‘겨울왕국 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트와이스, 내년 3월 KSPO DOME서 '2019 월드투어' 서울서 피날레 공연 icon‘스트레이트’ 하나고, 해마다 30명씩 성적조작? 입시비리 의혹 icon‘비디오스타’ 아이반 “강다니엘-윤지성, 연습생 동기…연락 자주 못해” icon하트궁디 핵귀요미 렉스와 함께, '프린스 코기' 스페셜 이벤트 진행 icon'겨울왕국2' 엘사처럼 떠나보자...이 계절 각양각색 추천여행지3 icon수능 성적 발표 앞두고 사전유출…“업무방해 판단되면 법리검토” icon엑소-강다니엘, 이번주 MBC 라디오 '정희'-'아이돌 라디오' 출격...AOA 스페셜 DJ icon'카운트다운', "네가 언제 죽는지 알려줄게" 참신한 공포 기대 UP icon이제훈→설경구까지... 충무로 대세 배우들이 택한 '감쪽같은 그녀' icon[종합] "이런 액션 처음!"...'6언더그라운드', 라이언 레이놀즈 자신감 通할까 icon‘길길이 다시 산다’ 김한길 “나이 드니 아기 예뻐보여…손주 보고 싶다” icon정승환, 아이유-제휘 함께한 신곡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 음원 프리뷰 icon윤균상, 후시크리에이티브 전속계약 “좋은 연기 보여드릴 것” [공식] icon김소향·정인지·리사, 뮤지컬 '마리 퀴리' 타이틀롤 캐스팅 icon'골든에그지수 99%' 기록, '포드V페라리'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 icon아이린, 레드 드레스 착장 "누가 주얼리?" 빛나는 미모 과시 icon엑소, 누적기부금 2000만원 돌파...강다니엘·트와이스 기부천사 선정 icon겨울방학 추천 가족여행지, 뉴질랜드-싱가포르-필리핀 여행앱 꿀팁 icon‘초콜릿’ 윤계상-하지원, 유태오 사이에 둔 재회…6.0% 최고시청률 기록 icon‘SBS 가요대전’ 방탄소년단, 첫 티저 공개…마마무-트와이스 등 ‘핫한 라인업’ icon‘걸어보고서’ 정해인, “미성년자 아니야?” 맥주 주문에 신분증 검사 icon‘♥︎전현무’ 이혜성, KBS 아나운서들과 ‘옥탑방 문제아들’ 출연 icon‘편애중계’ 안정환, 김성주가 목격한 ‘희귀한’ 눈물은? icon‘사랑의불시착’ 손예진VS서지혜, 현빈 둘러싼 삼각관계? 여신 비주얼 케미 icon육군 몸짱 달력, ‘복장’ 문제로 중단?→9일부터 판매 재개 “수익금 전액 기부” icon김나영 측 "양다일 듀엣 사재기? 상상도 못할 일...강경한 법적 조치" iconKBO 골든글러브 후보 '역대 최다' 102명...SK 13명 배출 icon다비치, 신곡 '나의 오랜 연인에게' 무빙 티저...애틋 겨울감성 예고 icon한불모터스, 푸조·DS 고객 대상 '액세서리 프로모션'...16가지 품목 20% 할인 icon'언니네 쌀롱' 이사배, 비밀 아이템으로 금손 과시 icon'아이돌룸' 김영철, 김세정X박지훈에 '아이돌999' 오디션 도전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