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박경희의 해축 LIVE
[S노트] 반다이크·호날두 꺾을 메시?...현실로 다가온 6번째 '발롱도르' 수상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를 가리는 2019 발롱도르 수상자가 3일 새벽(한국시각) 발표된다. 올해는 3파전이 예상된다. 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 리버풀의 버질 반 다이크, 유벤투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다. 하지만 메시의 6번째 발롱도르 수상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프랑스 풋볼에서 주관하는 발롱도르는 1년 동안 맹활약한 세계 최고 축구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발롱도르 수상자 추첨 방식은 전세계 180여개국 기자단 투표를 통해 진행된다. 올해는 그 어느때보다 박빙이 예상됐다. 전반기엔 반 다이크의 수상 가능성이 컸다. 반 다이크는 리버풀에서 활약하며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또한 네덜란드의 UEFA 네이션스리그 준우승이라는 업적에 큰 공을 세웠다.

하지만 후반기로 갈수록 메시의 수상 가능성이 커졌다. 메시는 올해 피파 베스트 플레이이어로 선정되며 반 다이크에 역전 가능성을 보였다. 발롱도르 수상 하루를 앞두고 해외 언론들과 선수들은 메시의 수상이 확실시됐다고 전했다. 메시가 발롱도르를 받게 된다면 2009~2012년, 2015년에 이어 6번째 수상을 하게 된다.

이날 바르셀로나와 리그 경기를 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 사울 니게스는 경기 후 “메시가 셰계 최고 선수다”고 치켜세웠다. 앙헬 코레아 역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경기하는 건 어렵다. 그들은 세계 최고의 선수 메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바르셀로나의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 주장이었던 이케르 카시야스는 자신의 SNS에 “메시는 역대 최고”라고 올렸다.

AFP=연합뉴스(유러피언 골든슈 수상자 리오넬 메시)

문도 데포르티보, 스포르트, 온다 세로 등 스페인 언론들은 “메시가 발롱도르를 수상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골닷컴에 따르면 반 다이크는 메시한테 발롱도르가 갈 것 같은 분위기에 대해 “세계 최고 선수 메시가 발롱도르를 받아야 한다. 난 발롱도르 생각이 없다. 내가 만약 발롱도를 수상한다면 좋겠지만 발롱도르는 메시의 것”이라고 전했다.

메시는 올해 42경기 출전 40골, 12도움을 기록했다. 그는 바르셀로나의 지난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리그 우승을 이끌었으며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 챔피언스리그 득점왕(12득점), 라리가 득점왕(36득점), 유러피언 골든슈 등을 이끌며 발롱도르에 한발 더 다가섰다. 또한 폭스 스포츠 등은 “이번 발롱도르 1위 메시, 2위 반 다이크, 3위 살라(리버풀)”라며 발롱도르 순위가 유출됐다고 보도했다.

한편 호날두는 올해 UEFA 네이션스리그 포르투갈의 우승을 이끌었지만 올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15경기 7골 1도움에 그치고 있다. 30대 중반을 향하면서 올시즌 기량 하락이 눈에 보였다. 해외 언론들은 호날두가 피파 베스트 플레이어 때처럼 자신이 수상하지 못하면 불참하는 행동을 이번 발롱도르 시상식에서도 보여줄 것이라고 추측했다.

메시도 자신의 수상을 아는 눈치다. 미국 스포츠 매체 ESPN은 “메시가 발롱도르 수상을 알고 있다. 2일 그는 가족, 구단 고위 관계자들과 시상식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로 향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과연 메시가 UEFA 올해의 선수 반 다이크, 네이션스리그 우승을 이끈 호날두 등을 밀어내고 사상 최초로 6번째 발롱도르 수상자가 될 수 있을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이마트, 미세먼지 피해 겨울 과메기 인공건조...맛·위생 일타쌍피 icon바이오더마,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기념 '수상한 혜택' 프로모션 icon한혜진 모델 달바, 유럽에 K뷰티 알렸다...뜨거운 관심 집중 icon임창정, 12월 크리스마스 콘서트 개최...오늘(2일) 티켓 예매시작 icon평행세계 로맨스코미디 '러브 앳' 5일 연속 외화 좌석판매율 1위 icon수지오페라단 '2020 신년음악회', 세계적 거장 내한으로 여는 신년 icon[인터뷰②] ‘나의나라’ 인교진 “♥︎소이현, 뭘해도 믿어주는 참 대단한 사람” icon[인터뷰①] ‘나의나라’ 인교진 “코믹연기 걱정-부담有...진지한 것도 잘해요” icon아트나인 '겟나인', 12월 '여성' 테마기획전 진행...1990~2020년 女대표작 눈길 icon전세계 54개국 릴레이상영 리얼 휴먼다큐, '아이 엠 브리딩' 메인포스터 공개 icon관객 PICK 올해 최애 작품-배우는? 스테이지톡 어워즈 투표 오픈 icon스무살 김향기, 성숙미 UP '언니느낌' 물씬 화보 공개 icon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객실 용품 '로봇배달' 시대 연다 icon'더 짠내투어' 이용진, 반미·액티비티로 3관왕 가능할까? icon이마트, 크리스마스 미리보기 100여종 용품 20% 할인 icon8년차 가수 김나영, 또 '음원사재기' 의혹...강력 법적 대응에도 의혹은ing icon서독제2019 매진 행렬, 스페셜 게스트+토크 프로그램 등 관객 인기↑ icon펭수, 덕질의 끝은 성지순례? 고향 남극 항공권 판매량 ↑ icon'보좌관2' 이정재, 김갑수 잡을 수 있을까? 심상치 않은 기류 포착 icon정동화·윤소호·백형훈 '랭보' 아듀! "더 친절해진 극...보내기 쉽지 않아" icon‘비밀낭독회’ 김원희X허지웅X유병재X양세찬, 국내최초 일기 낭독회! 19일 첫방송 icon서장훈 감독·차은우 선수...'핸섬타이거즈' 1월 론칭, 예능판 '슬램덩크' 기대↑ icon네버다이, 죽지 말고 에어팟 프로 가자! 이벤트...12월 29일까지 icon미혼모단체, ’동백꽃 필 무렵’ 제작진에 감사패 “위로와 치유의 순기능” icon유상철 감독, K리그1 '베스트 포토상' 수상 "빨리 쾌유해 건강한 모습 되찾겠다" icon‘슬어생’ 하늘, 연매출 6억원 CEO 위엄? ‘가격표 확인 NO’ 쿨한 쇼핑 icon몽니, '불후의 명곡 2019 왕중왕전' 출연...트로피 거머쥘까 icon‘호구의 차트’ 장성규, '100가닥 이상씩 빠진다'...탈모고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