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알레르기 등으로 봄철 피부는 매일매일 전쟁터가 된다. 오염 물질을 말끔히 제거하기 위해 이중 삼중 세안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낮에는 미세먼지와 싸우고 밤에는 독한 세정제와 싸우느라 힘을 잃은 피부를 위해 고영양 천연 화장품으로 휴식을 선사해야 한다.

꿀은 윤기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천연 미용 재료다. 또한, 절대 썩지 않기 때문에 화학 방부제를 대체하는 천연 화장품 보존제로도 각광받고 있다. 탁월한 보습력과 풍부한 영양분, 항산과 기능으로 달콤한 민낯을 완성하는 꿀 화장품 8종을 소개한다.

 

좌상부터 시계방향으로 라비오뜨 '메리에코 너리싱 허니 라인', 키엘 '마누카 꿀광 크림',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1. 라비오뜨 - 메리에코 너리싱 허니 라인

프랑스프로폴리스는 인공재배가 불가능해 대량 생산할 수 없는 매우 진귀한 천연 물질이다. 라비오뜨는 그중에서도 일반 벌과 달리 극한 환경에서도 적응하는 강인한 생명력의 블랙비 프로폴리스를 화장품에 담아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제공한다. 프로폴리스 외에도 마누카 꿀 1만ppm과 로열 젤리를 더해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유미네랄 오일, 페트롤라툼, 탤크, 인공 색소를 넣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키엘 - 마누카 꿀광 크림

키엘은 뛰어난 영양 성분으로 각광받는 슈퍼 푸드 마누카 허니를 함유한 '마누카 꿀광 크림'을 지난해 말 선보였다. 높은 항산화 효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여기에 인삼 뿌리 추출물로 거친 피부를 매끈하게 개선한다. 파라벤,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인공향을 첨가하지 않아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겨울철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한다. 꿀의 텍스처를 닮아 피부에 쫀쫀하고 부드럽게 밀착되는 것도 장점이다.

 

3. 스킨푸드 -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스킨푸드의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는 제수 대신 블랙비프로폴리스추출물을 비롯해 로열젤리추출물, 로열블랙허니추출물, 마치현추출물 등을 담은 일명 '꿀물 에센스'다. 이 제품은 2014년 말에 출시된 이후 스킨푸드 역대 판매 TOP3에 오르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뷰티 카페 파우더룸에서 진행한 '2016 뷰티 어워드' 에센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글로우픽 '2016 컨슈머 뷰티 어워드' 에센스 부문에서도 수상하며 뛰어난 효과를 인정받았다.

 

4. 러쉬 -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슈렉팩'이라는 애칭을 얻은 러쉬의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는 피부진정과 각질관리를 돕는 시원한 페퍼민트 팩이다. 러쉬는 이 제품을 셀프 프리저빙 버전으로 선보이고 있다. 셀프 프리저빙 제품은 박테리아의 침범을 막을 수 있는 꿀을 높은 비율로 첨가하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 혼합물을 천연방부제로 사용한 무방부제 제품이다.

 

좌상부터 시계방향으로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멜비타 '넥타 수프림 오일 세럼', 그램 '더블케미 반반마스크', G&H '너리쉬 플러스'

 

5. CNP(차앤박) -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CNP의 대표 제품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벌집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 활성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생긴 시간의 흔적을 지우고, 지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꾼다. 프로폴리스 함유량이 10%로, 이는 시중에 출시된 관련 제품들 중에서도 높은 편이다. 끈적이지 않고 바르면 바로 흡수되는 산뜻한 텍스처를 제공한다.

 

6. 멜비타 - 넥타 수프림 오일 세럼

동안 피부를 완성하는 것은 '탄력'이다. 멜비타의 '넥타 수프림 오일 세럼'은 로열젤리를 함유한 탄력 케어 세럼이다. 여왕벌의 먹이인 로열젤리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보습력이 뛰어나다. 여기에 탄력을 높이는 또 다른 성분인 니포비아꽃 추출물 니포비아 넥타를 더했다. 피부에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제공하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관리한다.

 

7. 그램 - 더블케미 반반마스크

그램의 신제품인 '더블케미 반반마스크'는 T존과 U존을 개별로 관리하는 커스텀 마스크팩이다. 꿀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 로열젤리 추출물의 조합이 돋보이는 앰플은 건조하고 지친 U존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채워준다. 시트는 고농축 앰플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고 유효 성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 견고하고 탄탄한 벌집 셀 구조의 시트를 사용했다.

 

8. G&H - 너리쉬 플러스

암웨이의 보디케어 브랜드 G&H는 오렌지꽃 꿀과 셰어버터, 호박씨 추출오일을 이용한 보디케어 라인 'G&H 너리쉬 플러스'를 출시했다. 보디로션, 보디워시, 화장비누 및 핸드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보디로션은 피부 보습막 재건을 돕고 피부 보습 레벨을 즉각적으로 129% 향상시킨다. 크리미한 텍스처로 쉽게 펴 발리고 빠르게 흡수되는 게 특징이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