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슬기로운 의사생활’ 신원호 PD “평범하고, 작고, 소소한 이야기들의 힘”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의 신작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2020년 방송되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극본 이우정/기획 tvN/제작 에그이즈커밍)이 첫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신드롬을 일으킨 신원호 PD, 이우정 작가의 신작. 여기에 조정석, 정경호, 유연석, 김대명 합류 소식이 전해지며 역대급 캐스팅 성사로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졌다.

내년 상반기 시청자를 찾아올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

매 작품마다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특유의 유쾌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냈던 신원호 PD는 이번에도 어김없이 ‘사람’에 포커스를 맞춘다. 그야말로 사람 냄새가 물씬 느껴지는 ‘신원호X이우정’표 새로운 스타일의 의학 드라마 탄생을 예감케 한다.

극 중 99학번 의대 동기 5인방으로 등장하는 조정석, 김대명,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는 첫 호흡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완벽한 케미를 선보였다는 후문. 희로애락을 넘나들며 시시각각 변주하는 디테일한 감정 연기는 첫 만남임에도 불구하고 오래된 친구들 사이의 ‘찐우정’이 절로 느껴졌을 정도.

여기에 명불허전의 김해숙을 비롯해 정문성, 문태유, 신현빈, 김준한, 최영준, 안은진, 하윤경, 김혜인, 조이현, 배현성, 김수진, 최영우 등 배우들의 열연 또한 빛났다. 대본 리딩이 시작되자마자 각자 맡은 캐릭터에 순식간에 몰입, 센스 넘치고 리드미컬한 연기를 선보이며 재미와 긴장감을 배가시켰다.

신원호 PD는 “지금까지 제가 한 드라마를 보면 유독 병원 배경이 많았다. 삶의 극적인 순간들이 병원에 다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생로병사가 넘쳐나는 환경 속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한 작품이다. 어마어마하게 스릴이 넘치거나, 거대한 음모가 있는 그런 드라마는 아니다. 늘 해왔던 것처럼 평범하고 소소한 이야기로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평범하고, 작고, 소소한 이야기들이 얼마나 힘이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배우분들을 모셨다. 그런 배우분들과 함께 하는 작업인 만큼, 완성도 있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를 전해 사기를 북돋았다.

한편 조정석, 김대명,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를 주축으로 김해숙, 김갑수, 정문성, 문태유, 신현빈, 김준한, 최영준, 안은진, 하윤경, 김혜인, 조이현, 배현성, 김수진, 최영우 등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배우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다가오는 2020년 tvN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tvN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사랑의불시착’ 손예진 “긍정에너지 윤세리, 웃으며 볼 수 있는 작품” icon‘걸어보고서’ 정해인, 할랄가이즈→쉑쉑버거 미식유랑기 “백종원 추종자” icon'라스' 엑소 6인 첫 예능 출격...꼰대 배틀→재계약언급까지(ft.수호몰이) icon김영란법 3년…취업계 허가 어려워져 조기취업생 '불똥' icon공수처법, 문의장 예고대로 본회의 부의…與野 패스트트랙 정면 대치 icon스타필드하남, 장애예술인 위한 갤러리 오픈...‘예술에 U+5G를 더하다’展 icon펭수 같은 신입사원? 채용한다 52%...인담자가 밝힌 채용 거부 이유는? icon더마코스메틱 토모토끼, 29일까지 연말 ‘홀리데이 프로모션’ icon직장인, 올해 남은 연차휴가 ‘평균 4.9개’...못쓴 이유 1위는 icon‘82년생 김지영’, 오늘(3일)부터 집에서도 본다! VOD 서비스 오픈 icon춘천시명예홍보대사 배우 설립 참여 리조트, 불법 용도변경 의혹 icon‘VIP’ 이상윤 여자 표예진, 장나라에 정체 들켰다…폭주 시작되나 icon성인남녀 10명 중 7명 “나는 혼족”...‘혼술’ 가장 힘들어 icon"내게 시선 고정"...박지훈, 새 앨범 타이틀곡 '360' 리릭 이미지 공개 icon갤러리아, 패션사업 본격화...해외 유명브랜드 간트·스테파노리치 론칭 icon윤석열, 특감반원 빈소 2시간 반 조문…대검 중앙수사부 인연 icon첫방 '이태리 오징어순대집', 알베르토X맥긴스X샘 오취리에 쏟아지는 응원 icon'5일 컴백' 크러쉬, 정규 2집서 딘과 듀엣 호흡 "모닝콜 돼 줄 것" icon"업그레이드 비주얼"...스트레이 키즈, 8人 새 앨범 개인 티저 이미지 icon‘남산의 부장들’ 이병헌X이서민, 2020년 1월 개봉 확정! 스틸 11종 공개 icon전혜빈, 7일 비연예인 남친과 결혼식 “1년간 진지한 만남” [공식입장] icon이윤지♥정한울, 둘째 임신 소식 공개...순간 시청률 9.2% '최고의 1분'(동상이몽2) icon‘겨울왕국2’ 태연→정은지→버블디아, OST ‘Into the Unknown’ 커버 열풍 icon"액션장인→뇌블리"...마동석, '백두산'서 지질학 교수로 변신 icon노지훈, '미스터트롯' 출격...제2의 트로트 전성기 이끄는 차세대 주자될까 icon‘아침마당’ 이루 “태진아, 후배들 용돈으로 몇백만원씩 지출해” icon'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박성훈, 정인선 모녀에 접근...선량미소→섬뜩 눈빛 급 돌변 icon‘아내의 맛’ 함소원♥진화, 딸 영어 조기교육 교재비만 600만원?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