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남자 22세 이하(U-22) 축구대표팀이 2차 국내 소집훈련에 나설 28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김학범 감독)

김학범 U-22 대표팀 감독은 9일부터 24일까지 강릉에서 치러지는 2차 국내 소집훈련에 대비해 올해 프로축구 K리그2 최우수선수(MVP)에 뽑힌 부산 아이파크 이동준을 비롯해 A대표팀을 오가는 울산 현대 이동경, 두바이컵 MVP에 선정된 대구FC 김대원 등 28명의 선수를 발탁했다.

이번 소집훈련은 내년 1월 8~26일 태국 일원에서 열리는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을 앞두고 국내에서 열리는 마지막 담금질이다. 내년 AFC U-23 챔피언십은 도쿄 올림픽 남자축구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을 겸한다.

U-22 대표팀은 24일까지 국내 훈련을 마치고 잠시 휴식에 취한 뒤 이달 말 최종엔트리 23명과 함께 말레이시아로 출국한다. 이어 전지훈련과 평가전을 치른 후 AFC U-23 챔피언십 첫 경기가 열리는 태국 송클라로 이동할 계획이다.

김 감독은 국내 마지막 훈련을 위해 정예 멤버를 소집했다. 이동준, 이동경, 김대원 이외에도 아산무궁화 오세훈, 수원 삼성 전세진, 안양FC 조규성과 프라이부르크 정우영, 가고시마 유나이티드 안준수, 아비스파 후쿠오카 원두재 등 해외파 선수도 불렀다. 다만 오세훈과 전세진은 국군체육부대(상무) 입영 교육으로 16일에 합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