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에서는 각기 다른 작곡가들이 선물한 노래를 소화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B1A4의 진영(24)이 선물한  ‘소녀온탑’의 ‘같은 곳에서’가 우승을 차지했다. 아이돌 가수 진영의 작곡 실력은 네티즌들을 깜짝 놀라게 했고, 다른 아이돌 프로듀서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1. 지드래곤(빅뱅)

 

 

 

 

아이돌 겸 프로듀서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지드래곤(28)이다. 빅뱅의 리더로서 스무살에 만든 '거짓말'이 히트한 이후 그룹, 솔로로서 모두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에이스 오브 에이스다.

원래 래퍼지만 매력적인 목소리의 보컬도 인상적이다. 싱어송라이터로서 빅뱅과 자신의 히트곡의 대다수를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스타일링, 무대 구성, 콘서트 디렉팅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솔로앨범 중 정규 2집 ‘쿠데타’의 ‘R.O.D’와 ‘Black’을 제외한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하루하루’ ‘뱅뱅뱅’ ‘판타스틱 베이비’ 등 빅뱅의 대표 히트곡들 역시 그의 작품이다.

 

2. 지코(블락비)

 

 

 

 

19일 방송된 '무한도전'에서 정준하의 랩 선생님으로 등장한 지코(24) 역시 뛰어난 아이돌 프로듀서로 유명하다. 7인조 아이돌 그룹 블락비의 멤버 지코는 현재 음원차트에서 가장 핫한 래퍼이자 프로듀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블락비의 거의 모든 곡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했다. 특히 블락비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난리나', '닐리리맘보', 'Very Good', 'Her' 등은 모두 지코의 작품이다. 한편 그는 Mnet '쇼미더머니4'에서 팔로알토와 함께 프로듀서로 등장했는데, 이때 그가 프로듀싱한 ‘거북선’ ‘Okey Dokey’ ‘겁’ 모두 흥행에 성공했다.

 

3. 용준형(비스트)

 

 

 

 

 

얼마 전 발매된 효민의 솔로앨범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용준형(27)을 빼놓을 수 없다. 6인조 아이돌 그룹 비스트의 메인 래퍼이자 프로듀서인 그는 비스트의 정규 1집 ‘Fiction And Fact’의 수록곡인 'Freeze'을 시작으로, 'shadow' '12시30분'등 비스트의 대표곡들에 참여했으며 양요섭의 솔로곡 '카페인' 노을의 '이별밖에'등을 작사,작곡했다. 또한 그는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곡들의 자기 파트를 모두 직접 작사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4. 진영(B1A4)

 

 

 

화제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의 ‘같은 곳에서’를 프로듀싱해 화제를 모은 진영(24)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아이돌 프로듀서다. 5인조 아이돌 그룹 B1A4의 리더이자 리드보컬로 작사, 작곡은 물론이고 편곡, 백그라운드 보컬, 보컬 가이딩까지 가능한 실력파다.

특히 데뷔 초기부터 세 앨범이나 단독 작사 작곡한 곡을 타이틀로 내세운 점이 눈에 띤다. 많은 대중에게 호평 받은 '잘자요 굿나잇'이나, 팬들 사이에서 명곡으로 꼽히는 '너 때문에'에선 진영의 범상치 않은 멜로디 창작 능력을 엿볼 수 있다.

 

영상 출처:유튜브

인턴에디터 송문선 azurebeast@naver.com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