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김해외고 송영준, 인생역전 2020 수능 만점자? 공부비법 공개

김해외고 송영준 학생이 경남지역 응시생 중 유일하게 수능 만점을 받아 화제다.

사진=채널A '김진의 돌직구 쇼'

4일 김해외고 등에 따르면 송영준 학생은 지난 11월 14일 치러진 수능시험에서 국어, 수학(나형), 사회탐구 2과목(한국지리, 사회문화)에서 만점을, 점수 없이 등급만 발표되는 영어와 한국사에서도 1등급을 받았다.

송 군의 수능만점은 고등학교 입학 때 성적에 비해 극적인 상승곡선을 그려 주목을 받고 있다. 중학교 때 전교 10등 정도로 상위권이었지만 외고에 진학하며 성적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127명 중 126등으로 입학한 송 군은 가정형편 문제로 특성화고 진학까지 생각했다. 그런 송 군을 잡아준 건 담임선생님인 서향미·정해령 교사였다.

두 사람의 추천으로 삼성장학재단과 조현정재단 등에서 고교 3년간 장학금 1000만원을 받아 많은 도움이 됐다.

두 교사는 "영준이가 127명 중 126등으로 입학했고, 입학하고서도 가정형편이 어려워 특성화고로 전학까지 고민했었다"면서 "이때 외부 장학금을 주선하고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것이 영준이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했다.

송 군은 수능 만점 비결에 대해 잠자는 시간을 줄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김해외고는 기상 시각이 오전 6시 20분이고 의무 자습 시간이 밤 11시까지다.

송 군은 1시간 일찍 일어나고, 1시간 늦게 잤다고 했다. 특히 송 군은 김해외고 1학년 중간고사에서 수학 성적이 86등에 그친데다 가정 형편까지 겹쳐 학업을 이어가기 힘들었다. 하지만 2학년 첫 모의고사 때 전 과목에서 1등급을 받았고, 이후 줄곧 1~2등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수능 만점 성적표를 받아든 송 군은 "집안 사정으로 마음껏 교재를 사거나 남들처럼 외부 인터넷강의를 수강하지는 못했지만, 교과에 대한 질문뿐만 아니라 고민이 있을 때마다 열린 마음으로 상담해주신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송 군의 좌우명은 '고통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No pain, No gain)'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는 검사나 의사가 되고 싶다며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무엇을 하든 평생 열심히 하며 살겠다고 했다.

한편 올해 수능 만점은 송 군을 포함해 전국에서 15명이 나왔고 이 중 재학생이 13명, 졸업생이 2명이었다. 탐구영역 응시 기준으로 봤을 때 사회탐구를 치른 학생 11명, 과학탐구 4명이 수능만점을 기록했다.

 

 

김준모 기자  rlqpsfkxm@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클라스 다른 아름다움...후 '비단꽃 스페셜 에디션 출시 icon'소리꾼' 크랭크업, 이유리→김민준 "멋진 영화 기대"...내년 상반기 개봉 icon이무생, JTBC ‘부부의 세계’ 출연! 새해에도 열일…김희애-박해준 호흡 icon'먹잘알 요정' 혜리와 함께한 스프라이트 캠페인 촬영장 대공개 icon인천시 모 여고 담임교사 "꼴에 여자라고 생리하네" 인권침해 조사 착수 icon‘6시 내고향’ 데이식스, 소녀들의 아이돌? 어르신들의 ‘데식이’ 재탄생 icon극한 도전!...하나투어, 트레킹 끝판왕 '히말라야' 상품 출시(ft.오은선 대장) icon입기만 해도 후끈후끈? BYC 발열내복 보디히트, 맹추위에 관심↑ icon참이슬 백팩·곰표 치약...소장욕구 자극! 이색 컬래버레이션 icon'롭스 미친세일', 토스 행운퀴즈 등장...스킨케어 최대 할인율은? icon아워홈 ‘싱카이’, 연말 신메뉴 ‘연년유여’ 출시...육류·해산물 코스 icon골든차일드 완전체, '주간아이돌' 출격...예능감 폭발 '텐션↑' icon"검은 소시지의 등장"...롯데푸드, '라퀴진 블랙 씨푸드 프랑크' 출시 icon백아연, VR영화 '안나 마리2' 주인공 열연...뮤지컬테마 이달 내 음원 출시 icon연말 모임서 돋보이는 비법, '꾸안꾸' 스타일 맑은 피부 연출법 icon파주아울렛, MSGM-토리버치 최대 50% 할인! 확장오픈 기념 페스타 icon'결혼이야기'→'블랙위도우'...스칼렛 요한슨, 걸크러시+모성애 매력多 발산 icon'한끼줍쇼' 홍윤화, 벨 누르기 전 "이 집 맛있는 냄새 난다"...남다른 후각 발동 icon'아내를 죽였다' 이시언, 극장·안방 동시 접수 예고...대세 행보 눈길 icon조영남-조항조-조정민, 연이은 연말 디너쇼 '3조시대' 여나 icon슈마커, 연말 맞이 ‘크리슈마커 프로모션’...전 브랜드 최대 80% 할인 icon장정석 전 키움 감독, 손혁 신임감독에 덕담 "내년 좋은 모습 보여줄 것" icon'홀리데이 만끽하러 용인으로 떠나자'...동춘175, 12월 내내 파티 분위기 icon'두 번은 없다' 예지원, 라디오서 '홍보요정' 매력뿜뿜 icon이인영, 한국당 제외 '4+1' 원내대표급 회담 제안 "버스 떠날 시간 임박" icon'재미교포' 록밴드 H2O, 32년만 재결합 한다...15일 홍대서 콘서트 개최 icon'초록여행' 셀럽릴레이 이상윤, "여행을 나눔하세요" 마음까지 훈훈한 스타 icon'라스' 찬열, 디오와 몸싸운 썰 공개 "점점 의식이 희미해지더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