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외고 송영준 학생이 경남지역 응시생 중 유일하게 수능 만점을 받아 화제다.

사진=채널A '김진의 돌직구 쇼'

4일 김해외고 등에 따르면 송영준 학생은 지난 11월 14일 치러진 수능시험에서 국어, 수학(나형), 사회탐구 2과목(한국지리, 사회문화)에서 만점을, 점수 없이 등급만 발표되는 영어와 한국사에서도 1등급을 받았다.

송 군의 수능만점은 고등학교 입학 때 성적에 비해 극적인 상승곡선을 그려 주목을 받고 있다. 중학교 때 전교 10등 정도로 상위권이었지만 외고에 진학하며 성적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127명 중 126등으로 입학한 송 군은 가정형편 문제로 특성화고 진학까지 생각했다. 그런 송 군을 잡아준 건 담임선생님인 서향미·정해령 교사였다.

두 사람의 추천으로 삼성장학재단과 조현정재단 등에서 고교 3년간 장학금 1000만원을 받아 많은 도움이 됐다.

두 교사는 "영준이가 127명 중 126등으로 입학했고, 입학하고서도 가정형편이 어려워 특성화고로 전학까지 고민했었다"면서 "이때 외부 장학금을 주선하고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것이 영준이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무척 기쁘다"고 했다.

송 군은 수능 만점 비결에 대해 잠자는 시간을 줄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전교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김해외고는 기상 시각이 오전 6시 20분이고 의무 자습 시간이 밤 11시까지다.

송 군은 1시간 일찍 일어나고, 1시간 늦게 잤다고 했다. 특히 송 군은 김해외고 1학년 중간고사에서 수학 성적이 86등에 그친데다 가정 형편까지 겹쳐 학업을 이어가기 힘들었다. 하지만 2학년 첫 모의고사 때 전 과목에서 1등급을 받았고, 이후 줄곧 1~2등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수능 만점 성적표를 받아든 송 군은 "집안 사정으로 마음껏 교재를 사거나 남들처럼 외부 인터넷강의를 수강하지는 못했지만, 교과에 대한 질문뿐만 아니라 고민이 있을 때마다 열린 마음으로 상담해주신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송 군의 좌우명은 '고통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No pain, No gain)'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는 검사나 의사가 되고 싶다며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무엇을 하든 평생 열심히 하며 살겠다고 했다.

한편 올해 수능 만점은 송 군을 포함해 전국에서 15명이 나왔고 이 중 재학생이 13명, 졸업생이 2명이었다. 탐구영역 응시 기준으로 봤을 때 사회탐구를 치른 학생 11명, 과학탐구 4명이 수능만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