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가 식탁에서 현지 문화를 경험하는 ‘쿠킹 체험’을 신규 카테고리로 론칭하고 이탈리아 쿠킹 유학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에어비앤비 식음료 체험 예약은 지난 2018년 이후 연간 160%씩 성장하고 있다. 그 중 쿠킹 체험은 주로 세계의 가정에서 전수되어 온 요리 비법을 배울 수 있는 자리다.

사진=에어비앤비

멕시코 할머니의 레시피부터 전통 우즈베키스탄 가정 요리까지 가족과 친구들만 경험하던 전 세계 75개 이상 국가에서 독특한 레시피 3000여 개를 배울 수 있다. 이 체험은 기존의 쿠킹 클래스와 달리 음식을 함께 만들고 즐기는 경험을 통해 호스트와 게스트 상호간에 교감을 나누는 것이 특징이다.

가족, 농부, 파티시에 등 전 세계 쿠킹 호스트들이 전통 레시피를 전수하며 음식 뒤에 숨어 있는 의미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쿠킹 체험은 각 레시피가 가진 독자적 특성을 보호하기 위해 국제슬로푸드협회의 가이드라인에 따른다.

주요 쿠킹 체험으로는 ▲이탈리아 할머니와 함께 빚는 라비올리 만들기 ▲고대 아즈텍 방식으로 만드는 몰레 소스 등 현지 전문가에게 정통 레시피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체험과 ▲가정집 주방, 농장, 해변, 동굴 등 등 독특한 분위기를 지닌 특별한 장소에서 즐기는 식사 체험 ▲스타 셰프, 배우, TV쇼 진행자 등 현지 유명인이 한정 기간 동안 진행하는 체험 ▲국제슬로푸드협회와 함께 선보이는 체험 등 다양하다.

사진=에어비앤비

한국에서도 약 70개의 쿠킹 체험이 운영되고 있다. 신규 론칭한 쿠킹 체험 중 대표적인 체험은 ▲채소 소믈리에에게 배우는 이탈리아 피자와 나만의 그리시니 만들기 ▲F&B 비즈니스 플랫폼 '공유주방 위쿡'과 함께 매번 다른 주제로 다양한 쉐프들과 진행하는 쿠킹 체험 ▲서울에서 배우는 한국 집밥 체험 등이 있다.

전통 한국 음식 레시피뿐 아니라 요리에 얽힌 이야기나 한국 문화를 배우고 함께 식사하면서 호스트와 진정으로 교감할 수 있어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 서울에 사는 내국인들에게 독특한 액티비티로 인기를 얻고 있다.

 

■ 아마추어 셰프 100명에게 이탈리아 쿠킹 유학 기회가

사진=에어비앤비

또 에어비앤비는 100명의 아마추어 셰프에게 이탈리아 폴렌조에 위치한 슬로푸드 인스티튜트의 미식과학대학에서 가족 전통의 레시피를 가다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자는 미식과학대학 캠퍼스에서 5일간 요리법과 비지니스 수익 창출 등을 배운다.

또한 다양한 현지 워크샵에 참여하고 뉴욕의 유명 레스토랑 모모푸쿠의 셰프인 데이비드 장과 어머니 등 특별 게스트의 도움을 받아 특별 레시피를 가다듬고, 2020년 에어비앤비가 최초로 출간하는 요리책에 가족 레시피가 포함되어 세계 각지의 숙소에 배포된다. 지원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12월 24일 오후 1시 59분(한국시간 기준)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