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을 청와대에 제보했다고 지목된데 대해 부인했다.

4일 송병기 부시장이 지난 지방선거에서 김기현 전 시장 측근비리 의혹을 최초로 청와대에 제보한 인물로 파악된 데 대해 반발했다. 송병기 부시장은 지난 지방선거 당시 김기현 전 시장을 누르고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송철호 울산시장의 측근 인사로 분류된다.

이에 여당 후보 측근의 제보가 청와대를 거쳐 겨찰로 이첩됐다는 점에서 하명수사 의혹이 더욱 증폭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와대는 브리핑을 통해 정부 부처에서 청와대 민정비서관실로 파견돼 근무하던 A행정관이 지난 2017년 10월 SNS 메시지를 통해 김기현 전 시장의 의혹 등과 관련한 제보를 받고, 이를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에게 보고했다고 전했다.

제보자에 대해서는 “특정정당 소속이 아닌 공직자”라고만 언급했다. 하지만 브리핑 이후 제보자가 송병기 부시장으로, A행정관이 문모 행정관이라는 점이 추가로 알려지며 파장이 일었다.

송병기 부시장은 김기현 전 시장 취임 당시 전 울산시 교통건설국장으로 재직하다 2015년 퇴임했다. 지난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는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 캠프에서 정책팀장을 맡았다. 지방선거 이후에는 송철호 울산시장의 인수위 민소통위원회 총괄간사를 맡았고, 지난해 8월부터는 울산시 경제부시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그러나 송병기 부시장은 제보자로 지목되자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정부에서 여러 가지 동향들을 요구했기 때문에 그 동향들에 대해 파악해서 알려줬을 뿐“이라며 “2017년 하반기나 연말쯤 청와대 행정관이 아닌 지역에 있는 여론을 수집하는 쪽에서 연락이 왔다. 언론에 나왔던 내용이라 알려줬다“라며 정부 측에서 먼저 접촉해왔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