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서현진X라미란X하준X이창훈, ‘블랙독’ 진학부 24시간 포착...치열한 열일모드

‘블랙독’ 진학부의 다이내믹 24시간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유령을 잡아라’ 후속으로 오는 12월 16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연출 황준혁, 극본 박주연,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얼반웍스) 측이 5일, 현실감을 풀장착한 진학부 완전체 서현진, 라미란, 하준, 이창훈의 열일모드 현장을 공개했다.

사진=tvN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초년생 고하늘(서현진)이 우리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교내 현실의 쓴맛을 누구보다 잘 아는 기간제 교사를 통해 그들의 진짜 속사정을 내밀하게 들여다본다. 특히, 기존의 학원물과 달리 교사를 전면에 내세워 베일에 싸인 그들의 세계를 깊이 있게 녹여낼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무엇보다 각기 다른 가치관과 개성으로 똘똘 뭉친 진학부의 팀케미는 ‘블랙독’을 더욱 흥미롭게 만든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에는 24시간 풀타임 열일모드 중인 고하늘, 박성순(라미란), 도연우(하준), 배명수(이창훈)의 모습이 담겨있어 현실 공감을 자극한다.

낯선 전화 한 통에 놀라 ‘토끼눈’이 된 신입 기간제 교사 고하늘. 모든 게 낯설고 서툰 초보 교사의 사립고등학교 입성기가 궁금증을 유발한다. 고하늘을 돕기 위해 해결사로 나선 진학부장 박성순의 포스도 범상치 않다. 고하늘을 유심히 지켜보는 도연우의 포커페이스도 궁금증을 더한다. 출근 첫날부터 험난한 고생길이 예상되는 고하늘이 진학부의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린다.

여기에 긴장감 감도는 입시 현장도 흥미롭다. 처음 겪어보는 입시 설명회의 치열한 분위기에 주눅이 든 고하늘 뒤로 열띤 질문 공세를 펼치는 고3 학부모 모습이 흥미진진하다. 학생과 학부모를 가장 많이 상대하는 진학부. 명문대 진학률로 학교의 명성과 인기도가 결정되는 현실이기에 학교 내에서 파워가 세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부서기도 하다. 그곳에서 소문난 입시의 달인으로 통하는 10년 차 진학부장인 박성순. 한 손에 팸플릿을 들고 위풍당당하게 행사장에 나선 그의 아우라가 시선을 강탈한다.

사진=tvN

이어진 사진 속 배명수, 도연우, 고하늘까지 이끌고 또 다른 입시 현장을 찾은 박성순의 모습도 호기심을 자극한다. 두 손 무겁게 움켜쥔 상자는 학생들의 대학 입학을 위한 비장의 무기다. 대학 입시 전형에서 ‘학종(학생부 종합전형)’도 중요하기에 대학교 ‘영업’을 뛰는 일뿐만 아니라, 대형 입시 컨설팅 학원들과도 경쟁해야 하는 숙명을 지닌 진학부. 숨 막히는 ‘입시 지옥’에서 진학부 4인방이 과연 어떤 활약을 펼칠지, 신입 기간제 교사 고하늘은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지 기대를 더한다.

특별할 것 없는 보통의 선생님들이 고뇌하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통해 폭넓은 공감을 선사하고 진정한 교사에 대해 되짚어보려는 ‘블랙독’. 제작진은 “학교 내 진학부는 최전방 공격수와도 같다. 치열한 입시 전쟁에서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몰랐던 학교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그곳에서 치열하게 고뇌하며 성장을 거듭할 서현진, 라미란, 하준, 이창훈의 열연이 유쾌한 웃음과 깊은 공감을 안길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블랙독’은 ‘유령을 잡아라’ 후속으로 오는 16일 밤 9시 30분 첫 방송 된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아이유, 제이에스티나 뮤즈 발탁...'I PINK U' 화보 전격공개 icon‘99억의 여자’ 조여정X이지훈, 내연관계? ‘99억 탈취’ 공범(ft.현우) iconGS25, ‘와인25’ 당일예약 서비스...오전11시까지 주문, 당일 픽업 icon강지환, “한순간의 큰 실수”…준강간혐의 오늘(5일) 1심 선고 icon컴백 스트레이키즈, 카리스마vs순진무구 티저사진 공개...반전매력 icon롯데百, 멋쟁이 5060 잠실로 모여라!...특가전서 상품권 증정 icon‘한끼줍쇼’ 홍윤화, 거부불가 애교! 美친 친화력+폭풍먹방 icon'감쪽같은 그녀' 나문희X김수안X천우희 다정다감 온기 현장 비하인드 icon'천문' 최민식X한석규-'백두산' 이병헌X하정우...12월 케미영화 줄줄이 개봉 icon설경구X박해수, 영화 ‘야차’서 첫 호흡! 강렬한 시너지 기대↑ icon‘토크가하고싶어서’ 이동욱X공유, 이 티키타카 무엇? 첫방부터 꿀잼 시너지 icon김지석X유인영X강한나X정제원, 웹드라마 작가데뷔? 新예능 '더로맨스' icon‘골목식당’ 평택역 수제돈까스, 백종원 솔루션에 “14년 장사 물거품된 기분” icon'벌새'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작품상, 또 날았다...정우성-전도연 주연상 icon손미나 “유해진, 父 간병하며 가까워져…좋아하는 선배” icon‘1박2일’ 시즌4, 멤버 중 복병은 누구? 김선호 운빨로 ‘금손’ 등극 icon‘공부가머니’ 박종진, ‘수능만 5번’ 입시전문가? 막내딸 꿈은 배우 icon‘나혼자산다’ 조병규, 남궁민 데이트 상대? 웃음이 꽃피는 하와이 만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