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11번가, SK페이서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제공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SK페이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간편결제 ‘제로페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11번가 제공

‘SK페이’는 11번가의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와 휴대폰결제로 오프라인 3만5000곳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T페이’를 통합한 서비스다. 11번가는 5일부터 ‘SK페이’ 앱을 통한 오프라인 결제 수단으로 모바일 직불결제 제로페이를 추가했다. 기존 SK페이에 등록된 실시간 계좌이체 등록 계좌정보를 활용해 제로페이 이용 동의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SK페이’ 앱에서 제로페이 결제를 선택한 뒤 QR코드를 생성해 가맹점에 보여주는 방식과 제로페이 가맹점에 비치되어 있는 각 가맹점 QR코드를 읽어 결제하는 방식, 두 가지 모두 지원한다.

현재 SK페이에서 제로페이를 지원하는 은행은 NH농협, 신한, 우리, KEB하나, 새마을금고, 대구, 제주, 수협, KDB산업은행 등 9개 은행이고 KB국민, 부산, 경남, 신협 등 추가로 다수의 은행의 계좌 결제가 가능할 예정이다.

제로페이는 지난해 12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시작된 오프라인 현금직불 서비스망으로, 은행, 핀테크∙이커머스 기업 등 민간 사업자들과 손잡고 범용성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제로페이는 11월 말 기준 31만 가맹점을 넘어서며 사용처 확대에 힘쓰고 있다. 특히 연말 소득공제 혜택 등 사용자 확대를 위한 방안도 계속해서 검토 중이다.

누적 결제액 9조원, 누적 결제건수 2억건에 달하는 SK페이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토스 송금결제, 휴대폰결제까지 모든 결제수단을 등록할 수 있고, 결제비밀번호나 생체인증 만으로 기존 11페이와 T페이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