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
100% 림킴 스타일, 첫 라이브 온스테이지 무대 오늘(5일) 공개

가수 림킴(LIM KIM)의 첫 라이브 영상이 베일을 벗는다.

림킴은 5일 오전 11시 네이버 온스테이지를 통해 첫 EP ‘제너레아시안(GENERASIAN)’의 타이틀곡 ‘YELLOW’를 비롯해 수록곡 ‘민족요(ENTRANCE)’ ‘YO-SOUL’ 라이브 무대를 공개한다.

사진=네이버 온스테이지

이번 온스테이지는 림킴이 새로운 활동명으로 돌아와 처음으로 선보이는 라이브 영상으로 음악은 물론 함께 무대를 꾸민 ‘살롱 드 까세 무용단(Salon de case)’ ‘전주 판소리 합창단’, 안무 듀오 ‘무희’ 등을 직접 섭외하고 무대 연출을 기획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림킴은 “이번 온스테이지는 무대에 필요한 분들을 직접 섭외하고 디렉팅해 준비한 첫 라이브 비디오인 만큼 제가 표현하고자 했던 곡의 의미나 이미지를 더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너레아시안’의 첫 트랙이자 이번 온스테이지의 포문을 여는 곡 ‘민족요’는 새로운 가치관이 자리잡은 2020년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민족의 노래다. 온스테이지에선 살롱 드 까세 무용단의 현대 무용 퍼포먼스와 전주 판소리 합창단원들의 목소리, 장구의 묵직한 소리가 어우러지며 풍성한 라이브 무대로 완성됐다.

이번 EP의 주제인 동양과 여성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타이틀곡 ‘YELLOW’ 무대는 안무 듀오 무희가 함께했다. 동양 무술 쿵푸의 요소를 차용한 안무와 ‘동양 여성’이라는 자아가 내는 강렬한 목소리가 한데 어우러지며 보는 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라이브가 힘들 것이라는 일각의 예상과 달리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림킴의 새로운 음악색을 대중에게 각인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네이버 온스테이지

다양성과 화합이라는 주제를 담은 ‘YO-SOUL’ 무대는 몽환적인 사운드에 어울리는 네온컬러 스타일링과 세심한 연출로 꾸며졌다. 3개 무대 중 중 림킴의 표정과 표현력이 가장 돋보이는 곡으로, 통통 튀는 안무와 베일을 활용한 후반부 연출은 우주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제목 그대로 요술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앞서 림킴은 오랜 공백을 깨고 지난 5월 싱글 ‘살기(SAL-KI)’를 공개했다. 혼성듀오 투개월의 김예림으로 알려졌던 모습과 180도 바뀐 음악으로 대중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겼으며 이후 텀블벅을 통해 앨범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약 2000명에 가까운 후원자로부터 9000만원 이상 모금에 성공하며 첫 EP ‘제너레아시안’를 발매했다.

한편 림킴은 스트릿 브랜드 미스치프(MSCHF)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욱 가까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이스트팩X아더에러, 트랜스폼 'Go Everywhere' 컬렉션 공개 icon'시동', 여기가 케미 맛집!...박정민→정해인 캐릭터 매력포인트 3 icon뉴발란스X레드벨벳 예리, 신학기 ‘투빅백팩’ 화보공개 icon'라스트 크리스마스' 에밀리아 클라크, 노래 실력甲?...비하인드 스토리 大방출 icon키엘, '동안 볼륨 에센스' 대용량 한정 출시 icon경품-게임-공연까지 즐기자! ‘올 뉴 타임스퀘어’ 데이브레이크 출격 icon'올리브영 메디힐' 캐시슬라이드 "ㅇㅇㅅㅇ" 초성퀴즈 정답은? icon'스타워즈' 데이지 리들리vs애덤 드라이버, 액션 스틸 공개...시퀀스 탄생 비결은? icon넷플릭스 '두 교황' 바티칸 촬영 보도스틸 공개...훈훈 분위기 icon방탄소년단-박나래-손흥민, ‘소비주역’ Z세대가 열광하는 셀럽 icon피부의 최악인 겨울, 머리-발끝 ‘탄력 케어’ 제안 icon봉준호·이병헌 감독·장성규, '디렉터스컷 어워즈' 소개 영상 공개...12월 12일 개최 icon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 선언 "의원들 방패·총알받이 되겠다" icon조여정, 위태로운 일상→폭발하는 욕망까지 ‘60분’ 순삭 icon한국언론학회, 방탄소년단 K팝 컬쳐 주제로 세미나...아미 탄생 조명 icon‘스포트라이트’ 버닝썬 해결사 윤총경, 빙산의 일각? 검은 거래의 진실은 icon데이식스 원필 "'6시 내고향' 출연 행복한 시간...할아버지도 좋아하셨을 것" icon매드포갈릭, 신비로운 색감 ‘매드 오로라 에디션' 한정 출시 icon‘미스터트롯’ 장윤정, 제2의 송가인 벌써 발굴? “내 원픽” 참가자는 icon‘초콜릿’ 하지원 “윤계상, 내 고민 털어놓을 정도로 잘 통해”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