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스포트라이트’ 버닝썬 해결사 윤총경, 빙산의 일각? 검은 거래의 진실은

버닝썬 법정, 그리고 윤총경의 검은 거래에 대해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집중 추적한다.

5일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는 끝나지 않은 버닝썬 사태, 그리고 윤총경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사진=JTBC

이른바 ‘정준영의 황금폰’에서 시작한 두 건의 재판. 한류스타가 연루된 집단 성범죄 건과 버닝썬 해결사로 알려진 윤 총경 재판이 진행 중이다. 그리고 지난 29일, 중앙지법 한 법정 안에서 오열이 터져 나왔다. 최종훈이 특수준강간 혐의를 인정받아 징역 5년의 중형을 선고 받은 것. 최종훈과 같은 혐의로 재판을 받은 정준영은 징역 6년을 구형 받았다.

재판 도중 최초의 익명제보자에 대한 논란도 제기됐다. ‘단톡방 위변조 의혹’을 제기하며 피고인 측에서 익명 제보자를 법정에 세우려 했던 것. 비실명 대리신고 제도의 취지가 무너질 수도 있는 위험한 공방이었다. 재판부는 공익제보자를 보호했고, 재판부의 판결은 비실명 대리신고 제도가 자리 잡을 수 있는 초석이 됐다.

여러 의미에서 성과를 낸 해당 재판이지만, 스포트라이트 팀은 해당 단체채팅방 피해자가 증인 신문 과정에서 2차 피해를 당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법정에서 차마 입에 담기 힘든 질문을 들었다는 것. 제작진은 ‘황금폰’을 폭로하고 피해자를 무료 변론한 방정현 변호사와 함께 단체채팅방 법정 건을 집중 추적한다.

또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일명 ‘버닝썬 해결사’로 등장한 민정실 출신의 윤 총경에 대해서도 파헤친다. 경찰 수사 과정에서 별다른 혐의를 입증하지 못한 윤 총경. 검찰 수사가 시작되자 ‘버닝썬 해결사’ 외 사업가에게 만 주의 주식을 받고 사건을 무마하고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이득을 취했다는 의혹이 드러났다.

제작진은 윤 총경을 둘러싼 여러 의혹 가운데 한 제보자를 만나 그의 검은 거래에 대한 증언을 듣는다. 제보자는 “윤 총경은 빙산의 일각”이라며 또 다른 의혹을 제기한다.

1년 전, 대한민국을 뒤흔든 버닝썬 사태, 법정으로 이어진 뜨거운 의혹과 공방에 대해 추적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12월 5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겨울왕국2’ 돌풍...팝소켓, 콜라보 신상 ‘팝그립’ 완판 열기 icon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 선언 "의원들 방패·총알받이 되겠다" icon조여정, 위태로운 일상→폭발하는 욕망까지 ‘60분’ 순삭 icon센텔리안24, 2019 베스트상품 연말결산...최대 84% 할인 icon한국언론학회, 방탄소년단 K팝 컬쳐 주제로 세미나...아미 탄생 조명 icon봉준호·이병헌 감독·장성규, '디렉터스컷 어워즈' 소개 영상 공개...12월 12일 개최 icon방탄소년단-박나래-손흥민, ‘소비주역’ Z세대가 열광하는 셀럽 icon피부를 지켜라...머리→발끝 탱탱한 ‘탄력케어’ 제안 icon이스트팩X아더에러, 트랜스폼 'Go Everywhere' 컬렉션 공개 icon'시동', 여기가 케미 맛집!...박정민→정해인 캐릭터 매력포인트 3 icon뉴발란스X레드벨벳 예리, 신학기 ‘투빅백팩’ 화보공개 icon'라스트 크리스마스' 에밀리아 클라크, 노래 실력甲?...비하인드 스토리 大방출 icon100% 림킴 스타일, 첫 라이브 온스테이지 무대 오늘(5일) 공개 icon키엘, '동안 볼륨 에센스' 대용량 한정 출시 icon경품-게임-공연까지 즐기자! ‘올 뉴 타임스퀘어’ 데이브레이크 출격 icon‘스토브리그’ 남궁민VS오정세, 갑과을 관계? 폴더 인사에도 ‘꼿꼿’ icon'올리브영 메디힐' 캐시슬라이드 "ㅇㅇㅅㅇ" 초성퀴즈 정답은? icon'스타워즈' 데이지 리들리vs애덤 드라이버, 액션 스틸 공개...시퀀스 탄생 비결은? icon넷플릭스 '두 교황' 바티칸 촬영 보도스틸 공개...훈훈 분위기 icon건조하고 예민한 겨울피부, 자극 달래는 민감진정템 4선 icon데이식스 원필 "'6시 내고향' 출연 행복한 시간...할아버지도 좋아하셨을 것" icon매드포갈릭, 신비로운 색감 ‘매드 오로라 에디션' 한정 출시 icon‘미스터트롯’ 장윤정, 제2의 송가인 벌써 발굴? “내 원픽” 참가자는 icon연말 선물로 제격, 클라뷰 '홀리데이 에디션' 선캐쳐까지 휘황찬란 icon900만 돌파 '겨울왕국2', 관람만족도 200% 보장 포인트 #성장 #가을 #OST icon‘초콜릿’ 하지원 “윤계상, 내 고민 털어놓을 정도로 잘 통해” icon김재중, 亞투어 서울 콘서트...멜론-인터파크 티켓서 예매 icon'라스트 크리스마스', 조지 마이클 히트곡 퍼레이드...OST 발매 (ft.웸!) icon‘검사내전’ 정려원 “FM 차명주, 자대고 그은 것 같은 직각형 캐릭터” icon'캣츠', '레미제라블' 평행이론?...뮤지컬 대작 공통분모 눈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