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띵작’들이 레트로 열풍과 함께 시청자들 곁으로 돌아왔다.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시트콤은 물론이고, 가족들이 다함께 보던 사극, 지금은 스타가 된 배우들의 초창기 모습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멜로 드라마까지. 그 라인업도 풍성하다.

콘텐츠웨이브는 레트로 감성을 저격, 과거 인기 시리즈 VOD를 제공하는 ‘명작관’을 오픈했다. 국내 드라마, 시트콤, 예능을 비롯해 해외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총 200편 이상 시리즈를 제공한다.

미달이 신드롬을 일으켰던 ‘순풍 산부인과’를 비롯해 ‘태조왕건’, ‘대장금’, ‘야인시대’, ‘가을동화’ 등 2000년대 주요 국민 드라마 전회차를 볼 수 있다. 또 ‘수사반장’, ‘전설의 고향’, ‘토요미스테리극장’ 등 희귀 콘텐츠와 ‘판관 포청천’, ‘오만과 편견’, ‘삼국지’ 등 해외 명작까지 즐길 수 있다. ‘슬램덩크’, ‘검정고무신’, ‘빨강머리앤’ 등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는 ‘추억소환 애니메이션’코너도 준비했다.

‘명작관’은 웨이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홈 화면 추천메뉴 또는 안내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PC에서는 ‘명작’ 검색을 통해 에디터픽 탭에서 시대별, 장르별 명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과거 작품들의 원본 화질이 좋지 않은 점을 감안해 리마스터링 콘텐츠를 확대 적용, 향상된 화질로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