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이 라이벌 태국을 동남아시아게임(SEA)에서 떠나보냈다. '매직'이 동남아시안게임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베트남 U-22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참가한 이번 대회 조별리그를 무패로 마무리하면서 준결승에 진출, 60년 만의 첫 우승 가능성을 키웠다.

사진=연합뉴스(환호하는 베트남 팬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2 대표팀은 5일 오후 5시(한국시각) 필리핀 비난경기장에서 열린 2019 동남아시아게임 축구 조별리그 B조 5차전 태국과의 경기에서 2-2로 비겼다.

라이벌이자 디펜딩 챔피언과 무승부를 기록한 베트남은 4승 1무 승점 13점으로 B조 1위를 기록해 준결승에 진출했다. 반면 태국은 3승 1무 1패 승점 10점을 기록하며 인도네시아(4승 1패 승점 12)에 뒤져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A조에서는 미얀마와 캄보디아가 나란히 조 1, 2위로 4강에 올랐다.

이날 경기는 일본 출신 니시노 아키라 감독과 한국의 박항서 감독간 ‘미니 한일전’으로도 관심을 끌었다. 태국은 이날 경기 2골차 이상 승리를 거둬야 준결승에 진출할 수 있었고, 베트남은 비기기만 해도 자력으로 준결승에 나갈 수 있었다.

경기 초반 베트남은 갈 길 바쁜 태국의 공세에 밀렸다. 전반을 0-2로 끌려가던 베트남은 전반 15분 응우옌 띠엔 링의 헤더 만회골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후반 막판 띠엔 링이 페널티킥을 성고시키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베트남은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 스코어를 유지해 1위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베트남은 7일 오후 9시 A조 2위 캄보디아와 준결승을 치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