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은 올해 10월부터 12월 3일까지 판매한 겨울 아우터 상품 매출을 조사한 결과, 지난 몇 년간 인기를 끈 롱패딩을 대신해 보온성과 멋을 동시에 살릴 수 있는 숏패딩과 플리스(후리스) 재질 아우터의 매출이 급증했다고 6일 밝혔다. 

티몬이 올해 10월부터 12월 3일까지의 겨울 아우터 상품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상승률이 가장 높은 상품은 숏패딩과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 재질 아우터였다. 숏패딩은 전년 매출 대비 79%, 플리스는 170%로 대폭 증가했다.

특히 숏패딩 중에서는 ‘근육맨 패딩’으로 불리는 푸퍼패딩이 78%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으며, 플리스 상품 중에서는 양털점퍼 상품이 104% 상승하며 각각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티몬은 두 아이템 모두 트렌드에 민감하고 활동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숏패딩은 이너를 모두 가리는 롱패딩보다 디자인과 색상면에서 더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어 스타일 연출에 용이하며, 플리스 역시 겨울 외투가 두꺼워 활동에 불편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이너와 아우터로 동시에 활용해 편하게 어디에나 매칭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최근 따뜻한 날씨도 요인으로 꼽힌다. 올 겨울은 예년보다 상대적으로 덜 춥다는 예보와 함께 무조건 따뜻하고 두꺼운 아우터를 찾는 소비자들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에 티몬에서는 숏패딩, 플리스 등 인기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겨울 아우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엘레쎄 프라임 덕 공용 숏다운▲숲 웰론 밍크 카라 숏패딩 점퍼▲베나프 퍼 배색 숏패딩 점퍼 ▲카라 여성 숏패딩 등 다양한 숏패딩 상품을 비롯해 ▲샐리 카라싱글덤블자켓(양털자켓), 오늘 ‘무료배송데이’에서 선보이는 ▲제이스토리 하이넥 하프배색 양털 플리스 집업 등 플리스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한편 티몬은 12월 내내 모든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블랙쿠폰’을 제공해 합리적인 쇼핑을 돕고 있다. 티몬 일반 고객은 3만원 이상 2천원, 5만원 이상 3천원, 120만원 이상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슈퍼세이브 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1.5천원 할인, 10만원 이상 7천원, 50만원 이상 3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9일까지 제공한다.

사진=티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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