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함과 동시에 나만의 공간을 취향껏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무리 혼자 사는 집이라도 개성껏 알록달록 꾸미고 싶은 게 솔직한 마음! 그 중에서도 늘 깔끔한 모습이길 바라는 주방만큼은 올 화이트로 꾸며보는 게 어떨까. 싱글들을 타겟으로 탄생한 작고 깔끔한 디자인의 주방 가전이 나 홀로 요리해 먹는 주방을 더욱 세련되게 꾸며줄 수 있을 테다.

 

스메그`TSF01`(왼쪽) 브라운‘JB3060WHS’(오른쪽)

스메그(SMEG) 공식 수입사인 제이컬렉션이 기존의 컬러풀한 토스터 제품에 이어 화이트 컬러의 레트로 스타일 토스터 `TSF01`을 선보였다. 스메그는 아날로그 감성의 복고풍 스타일에 감각적인 색상을 조합한 소형가전으로 1인가구와 신혼부부에게 인기다. ‘TSF01’은 도장 코팅된 스틸 바디와 36㎜ 넓은 투입구가 특징이다. 6단계 브라우닝 기능으로 단계별 세기 조절이 가능하고, 해동 기능과 베이글 기능을 추가했다.

독일 주방가전 브랜드 브라운은 ‘트리뷰트 컬렉션’ 라인의 온라인 판매 전용 블렌더 ‘JB3060WHS’를 한정 판매 중이다. 화이트 바디에 그린 아이콘을 가진 MX32 블렌더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라운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터보 기능을 탑재해 단단한 얼음까지 쉽게 분쇄할 수 있고, 콤팩트한 저소음 초강력 모터를 사용해 블렌딩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였다.

 

‘MONO(모노) PN 전기밥솥’(왼쪽) 교원 정수기 '웰스tt 헬스'(오른쪽)

PN풍년은 최근 미니멀한 디자인의 ‘MONO(모노) PN 전기밥솥’을 선보였다. 3인용인 ‘MONO(모노) PN 전기밥솥’은 버리는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큐브 형태의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간편한 기능으로 싱글족, 자취생, 신혼부부도 간편하게 현미밥과 잡곡밥 등을 조리할 수 있다. 

교원 정수기 '웰스tt 헬스'는 체성분 분석으로 개인 몸 상태에 따라 필요한 물 섭취량을 알려주는 신개념 정수기로 하얀색의 디자인도 몹시 빼어나 주방을 환히 밝혀줄 하나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 헬스 키트가 결합한 환경가전으로 정수 성능과 위생성, 물맛을 보장하며 정수기 사용시 몸 상태에 따라 보다 건강하게 물을 마시도록 한다.  하루에 필요한 물 섭취량은 체수분량, 미네랄 수치까지 전달한다.

 

주로 주방 쪽 베란다에 설치하는 세탁기도 화이트로 맞춰보는 건 어떨까.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벽에 붙이는 벽걸이형 세탁기 제품으로 차별화된 사용방식과 크기를 자랑한다. 두께 29.2cm 초슬림에 벽면 설치가 가능하며, 별도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욕실, 다용도실, 주방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어 서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다. 세탁 용량은 3㎏으로 대용량 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사용료는 86% 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