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궁금한 이야기Y' 퇴마의식→사망, 구속된 무속인=뇌질환 환자?

퇴마의식으로 한 여성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한 무속인의 사건이 충격을 안겼다.  

6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향기씨의 참혹한 죽음과 퇴마의식을 행한 무속인 서씨를 둘러싼 진실을 추적했다.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 Y'

지난 6월, 신고를 받은 구급대원이 달려간 616호에서는 삭발한 20대의 한 여성이 세 명의 남녀에게 둘러싸인 채 숨져 있는 충격적인 모습이 펼쳐졌다. 사망한 김향기(가명)씨의 몸은 수상한 화상 자국 투성이였다.

무속인 서씨는 현재 상해치사 혐의로 구속 기소된 상태다. 그는 향기씨에게 씌워진 귀신을 내쫓기 위한 특별한 주술행위를 했다고 진술했다. 또 향기씨 부모님의 부탁을 받고 몸에 붙은 물귀신을 떼어내기 위해 화공술이라는 퇴마의식을 행한 것이라 주장했다.

서씨의 변호인은 "굿을 하자고 했더니 (부모님이) 돈이 아까우니까 안 한다고 하고, 잘 되면 사례비를 주기로 했다. 고맙다고 루이비통 가방을 사주기로 했다고 했다"라고 한 뒤 "무속인 자체가 간질에, 뇌 질환도 있고 불완전한 사람이다"라며 향기씨를 병원으로 데려가지 않은 책임이 전적으로 서씨에게 있진 않다고 주장했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슈가맨3' 이소은 "현재 임신중, 남편은 美서 일하다가 만났다" 훈훈 외모 남편 공개 icon'궁금한 이야기Y' 연인간 불법촬영, 故구하라 사지로 몰아넣은 판결 icon이소은, '슈가맨3' 소환완료 "유희열 곡 '키친'과 '서방님' 중 고민했다" icon'궁금한 이야기Y' 남자친구는 불법촬영 범죄자? "성관계 영상 수두룩" icon김건모 성폭행 의혹 제기 가로세로연구소 측 "월요일 고소장 제출 예정, 증거있다" icon‘꽃길만 걸어요‘ 설정환, 만취한 기자 오해 박치기 시전 "당장 안 떨어져" icon‘꽃길만 걸어요’ 설정환, 최윤소 미소에 심쿵 "왜 저렇게 웃어, 사람 설레게" icon김건모, 장지연과 결혼 앞두고 성폭행 의혹 제기...소속사 측 "사실무근" icon‘TV는 사랑을 싣고’ 김연자 수양母 "日 가면 고생할까봐 말렸다" icon이소은 "이승환 드림팩토리 1호 가수, 윤상이 EBS에 연락해 발탁"(슈가맨3) icon제주 60대 노인, 4년 전 만난 30대 여성 찾아 헤매는 이유는?(궁금한이야기) icon제주 60대男, 30대女 찾는 이유...'마음 맞을까봐'(궁금한이야기) icon양준일, 90년대 지디의 등장...세련된 '리베카' 퍼포먼스로 시선집중 icon'편스토랑' 정일우, 모짜렐라 치즈 쭉~ 옹심이+감바스 메뉴 평가는? icon'편스토랑' 진세연, 새벽귀가 후 부대찌개 먹방 "그래, 결심했어" icon양준일 "'댄스 위미 미 아가씨' 너무 퇴폐적이라는 평, 무대 중 돌 날아왔다"(슈가맨3) icon박종진, 막내딸 연영과 입시 자포자기 "대학에서 뽑아주겠냐"(공부가 머니) icon'슈가맨3' 양준일(V2) "라디오서 영어 남발해 방송정지, 비자 갱신 불가했다" icon'라끼남' 첫방, 강호동 공복에 등산...괴성부터 귤+찹쌀떡 먹방까지 icon'초콜릿' 하지원, 윤계상에 "유태오 나한테 과분해, 좋아하는 사람 있다" icon윤계상, 하지원에 유태오 투병사실 폭로 "내 친구가 너무 불쌍해"(초콜릿)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