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씨름의 희열’ 심장쫄깃 명승부 연속...2040 시청자 매료

‘씨름의 희열’이 매 경기 박진감 넘치는 명승부를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7일 방송된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태백에서 금강까지-씨름의 희열’ 2회에서는 ‘태극장사 씨름대회’ 예선 1라운드 체급별 라이벌전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가장 먼저 태백급 라이벌전 마지막 경기 박정우와 윤필재의 승부가 공개됐다. 의성군청 씨름단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해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만큼 각자의 주특기를 역이용한 치열한 수 싸움을 펼쳤고, 박정우의 들배지기 공격에 빗장걸이로 응수한 윤필재가 2:1로 최종 승리했다.

태백급 선수들의 경기가 모두 끝난 후 금강급 선수들의 경기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이만기 해설위원은 “태백급 경기가 다이내믹한 스피드와 다양한 기술들이 돋보였다면, 금강급 경기는 다이내믹을 넘어 웅장함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명승부가 금강급 라이벌전에서 펼쳐질 것임을 예측했다.

금강급 첫 번째 경기는 속전속결 ‘10초 승부사’ 이승호(수원시청)와 철벽수비를 자랑하는 ‘모래판의 터미네이터’ 황재원(태안군청)의 맞대결이었다. 완전히 상반된 스타일의 씨름을 구사하는 만큼, ‘창과 방패’ 맞대결이 예상됐지만 두 선수는 불을 뿜는 공방전을 펼쳤고, 결국 이승호가 2:1로 승리했다.

두 번째 경기는 명실상부 금강급 최강자 임태혁(수원시청)과 금강급 트로이카의 막내 최정만(영암군 민속씨름단)이 맞붙은 ‘미리 보는 결승전’이었다. 올해 열린 맞대결에서 단 한 번도 웃지 못했던 최정만은 임태혁의 주공격을 무력화시킨 끝에 2:0 완승을 거두는 이변을 일으켰고, ‘태극장사 씨름대회’에는 절대 강자도 약자도 없음을 입증했다.

세 번째 맞대결에서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금강급 신흥 강자 김기수(태안군청)와 전도언(연수구청)이 격돌했다. 올해 상대전적에서 김기수에 모두 패했던 전도언은 모두를 놀라게 하는 고난도 기술을 앞세워 2:1 승리로 설욕에 성공했다. 특히 최종 승패가 가려진 세 번째 판에서는 비디오 판독 끝에 승부가 결정됐을 만큼, 두 선수는 짜릿한 명승부를 연출해냈다.

금강급 마지막 경기는 대학부 최강 자리를 양분하고 있는 김태하(인하대학교)와 강성인(경남대학교)의 대결이었다. 각각 들씨름과 밑씨름에 강점을 지닌 두 선수는 치열한 접전을 펼쳤지만 수 싸움에서 이긴 김태하의 승리로 끝났다. 전국체전 결승전 패배의 복수를 노렸던 강성인은 설욕을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됐다.

‘씨름의 희열’은 첫 방송에 이어 2회 역시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이끌어냈다. 특히 박진감 넘치는 기술씨름의 진면목을 제대로 어필하며 2049 젊은 시청자들을 씨름의 매력 속으로 빠뜨리는 데 성공했다.

한편 ‘씨름의 희열’은 국내 최정상 씨름 선수들이 모여 경량급 기술 씨름의 최강자를 가리는 ‘태극장사 씨름대회’를 개최, 1인자를 가리기까지의 과정을 담아내는 스포츠 리얼리티 예능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35분 방송된다.

사진= KBS2 ‘씨름의 희열’ 방송캡처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양식의양식’ 백종원 긴장시킨 최강창민? 스테이크 요리 대결 icon‘뭉쳐야찬다’ 신태용VS안정환 “지저분하게 해!” 사활 건 승부 icon강하늘-공효진, 브랜드평판 1‧2위…‘99억’ 조여정 대세 이어간다 icon‘슈돌’ 도경완 아들 도경완? 장윤정 새 가족 합류(ft.도장부부) icon‘사람이좋다’ 곽정은, 다니엘 튜더 논란?→편집없이 재방송 icon‘귀피를 흘리는 여자’ 강한나, 직장인의 반란? 사이다 엔딩…공감대↑ icon‘전참시’ 홍현희♥제이쓴 부부방송단, 식성은 달라도 케미는 환상 icon손흥민 원더골, 무리뉴 감독 “손나우두” 애정…푸스카스상 급부상 icon[인터뷰] '겨울왕국2' 감독&PD "안나·엘사만큼 우리도 성장!"...#3편 #창작의자유 #OST icon['겨울왕국2' 천만①] '렛잇고' 신드롬 재현, 17일간 타임라인 키워드 #내한 #OST #쌍천만 icon‘1박2일’ 시즌4, 新 멤버+시그니처 미션=환장의 케미 icon‘사랑의불시착’ 현빈-손예진, 같은 공간 다른 매력…4人 메인포스터 icon‘당나귀 귀’ 김용건, 하정우-차현우 기승전아들 자랑 “곰탕도 끓여줘” icon‘집사부일체’ 뉴질랜드, 연예인 사부 정체 힌트는 ‘경비행기’ icon‘초콜릿’ OST 세 번째 주자는 정진우…하지원X윤계상 메인테마 icon‘선녀들’ 한고은, 역사 지식 대방출 “설민석이 두 명인 느낌” icon‘초콜릿’ 장승조, 자격지심에 흑화 시작? “내 수술은 틀리지 않았어” icon'두번은 없다' 박세완x곽동연, 깜짝 입맞춤에 약혼자 행세까지...시청자 관심폭주 icon‘겨울왕국2’ 천만돌파...박혜나, OST ‘숨겨진 세상’ 영상 유튜브 신드롬 icon‘VIP’ 이상윤-표예진, 불륜 대폭로 뒤 싸늘한 인사현장 포착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