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중에 가득한 오염 물질 때문에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집 안에서만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공기청정기의 판매도 날이 갈수록 급증하는 추세다. 미세먼지가 가전업체에 미친 영향은 공기청정기에 그치지 않았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꼽히면서, 정수기에도 살균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몸에 청량감을 불어넣는 살균 정수기 4종을 소개한다.

 

좌상부터 시계방향으로 교원그룹 '웰스tt', 쿠쿠전가 '인앤아웃 코크자동살균정수기', 한우물 '약알칼리 직수형 정수기',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스파클링'

1. 교원그룹 - 웰스 tt

지난해 7월 출시된 '웰스 tt'는 출시되자마자 인기를 끌며 한 달 만에 1만5천대를, 현재까지 총 8만대를 판매했다. 기존 직수형 정수기에서 냉각탱크까지 없애 위생성을 극대화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위생성과 정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고 체성분 측정 및 분석 기능을 탑재했다.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 헬스 키트를 이용하면 체수분량, 미네랄, 체지방량, 근육량, 신체질량지수(BMI), 기초대사량 등 개개인의 체성분을 체크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 하루에 필요한 물 섭취량을 알려준다.

 

2. 쿠쿠전자 - 인앤아웃 코크자동살균정수기

쿠쿠전자의 대표 제품인 '인앤아웃 코크자동살균정수기'도 직수형 정수기다. 소비자가 버튼만 누르면 물이 지나는 관로부터 출수 되는 코크까지 전기분해 살균 후 세척수로 한 번 더 씻어내 미생물과 물때를 제거한다. 쿠쿠만의 살균 시스템을 적용해 별도의 첨가물 없이 전기분해기법으로 물에 든 염소 원자를 활성화해 높은 살균 효과를 구현했다. 또한, 차세대 나노 포지티브 필터를 내장해 중금속 및 바이러스, 환경 유해물질을 99.9% 제거한다. 필터는 자가 교체형으로, 서비스를 따로 받지 않아도 언제든지 직접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3. 코웨이 - 스스로살균 정수기 스파클링

'스스로살균 정수기 스파클링'은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탄산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정수기다. 탄산 분사 횟수를 직접 정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탄산 농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더불어 4단계 RO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녹 찌꺼기와 잔류염소, 중금속, 미생물 등을 걸러낸다. 물에서 나는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플러스이노센스필터도 탑재했다. 여기에 자체 개발한 '스스로 살균' 시스템으로 전기분해 살균수를 만들어 내부에 물이 닿는 자리를 스스로 살균하기까지 한다.

 

4. 한우물 - 약알칼리 직수형 정수기

약알칼리수란 pH 7.4~8.5의 약알칼리성을 띄는 물로, 만성 설사와 소화 불량, 위산 과다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졌다. 또한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항산화 기능도 탁월하다. 한우물의 'HAN-EP5100'은 약알칼리성 직수형 정수기로, 3단계 온수(미온·중온·고온) 기능과 한 컵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일정량의 취수가 끝나면 정수기 스스로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을 가동해 물이 지나는 길을 꼼꼼히 청소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